잠실 롯데월드몰 3층에서 진행중인 '푸마'의 '맨시티' 컨셉 스토어 내부 전경. 사진=롯데쇼핑.
롯데백화점이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 방한을 기념해 ‘맨시티’의 공식 파트너사인 ‘푸마’와 손잡고 초대형 팝업 스토어를 연다고 24일 밝혔다. 2022/23 시즌에 ‘트레블(Treble, 한 시즌 동안 영국 프리미어 리그, 영국 FA컵 대회, 대륙간 UEFA 챔피언스 리그를 모두 우승하는 것)’을 달성한 ‘맨시티’는 30일 진행되는 친선 경기를 위해 방한을 앞두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푸마’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 광장에서 초대형 ‘맨시티’ 팝업을 진행해 선수단과 팬들을 맞이한다. ‘푸마’와 ‘맨시티’를 결합한 ‘푸마 시티(PUMA CITY)’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번 팝업에서는 ‘맨시티’ 공식 유니폼은 물론, ‘맨시티’ 선수들과의 만남을 포함해 전국 축구팬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먼저, 팝업 공간 전체를 ‘맨시티’ 전용 축구 경기장처럼 연출하고, ‘맨시티’ 공식 유니폼을 선보인다. 이번 팝업을 위해 특별히 제작한 ‘스페셜 폰트 저지’는 2023/24 시즌을 맞아 새롭게 출시된 공식 유니폼에 우리나라의 정체성을 담은 특별한 글자체를 적용했다. ‘스폐셜 폰트 저지’는 오는 30일 진행하는 방한 경기에서도 선수들이 직접 착용할 예정이며 한정 수량 판매한다.
또 이번 시즌 ‘맨시티’가 달성한 ‘트레블’ 우승 트로피들과 함께 ‘푸마’가 공식 후원한 2019년부터의 ‘맨시티’ 유니폼들을 전시한다. 다양한 축구 게임에 참여해 미션을 성공한 고객에게는 ‘맨시티’ 로고가 새겨진 키링, 부채 등의 굿즈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특히 29일에는 ‘맨시티’ 선수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잭 그릴리쉬’, ‘에데르송 모라에스’, ‘마누엘 아칸지’, ‘라이아 알레익산드리’, ‘오스카르 보브’ 등 ‘맨시티’ 소속의 ‘푸마’ 엠버서더 선수들이 팝업 현장에 방문해 총 100명 고객과 시간을 가진다.
잠실 롯데월드몰 3층 ‘푸마’ 매장에서도 31일까지 ‘푸마X맨시티’ 컨셉 스토어를 운영한다. ‘푸마 시티’와 함께 기존 ‘푸마’ 매장을 ‘맨시티’ 컨셉으로 꾸미고 저지 유니폼과 자켓, 모자, 축구공 등 ‘맨시티’ 공식 굿즈들과 이번 시즌 신제품 축구화인 ‘브레이크 스루 팩’ 등 ‘푸마’의 인기 축구화 제품들을 판매한다.
송화석 롯데백화점 스포츠팀장은 “상반기에는 ‘테니스’를 테마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데 이어 ‘맨시티’ 방한을 기대하는 축구 팬들을 위해 ‘푸마’와 초대형 팝업을 기획했다”며 “한정판 상품은 물론, 고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다양하게 준비한 만큼 고객들이 팝업을 즐기며 특별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