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오픈런 이벤트 '어썸머 페스타'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내달 1일부터 6일까지 매일 오전 시간대(6~8시) TV 생방송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선착순 1000명에게 생필품을 990원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어썸머 페스타’를 진행한다. 쿠폰으로 지급하는 이번 행사는 당일 오후 4시부터 모바일 앱을 통해 사용이 가능하며 삼겹살, 휴지, 생수, 즉석밥 등 매일 한 가지 상품을 990원에 무료배송으로 구매할 수 있다.
오전 6시부터 선착순 1만 명을 대상으로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응모 고객 중 매일 1명을 추첨해 제주도 여행권을 증정하는 ‘오늘 응모 내일 예약’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홈쇼핑은 오전 시간대 고연령층 시청자 비율이 높은 점을 반영해 건강기능식품을 집중 편성했다. 1일 ‘코지마 EMS 복부 마사지기’를 시작으로, 3일 25가지의 국내산 야채와 과일이 들어간 ‘하루야채 채움’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강원도 양양서 서핑족 위한 ‘정몰 바(Bar)’ 운영
지난 28일 휴양객들이 강원도 양양 고스트비치에서 운영한 정몰 바를 방문하고 있다. 사진=KGC인삼공사.
정관장은 지난 7월 28일부터 29일까지 강원도 양양 고스트비치에서 열린 ‘2023 GO EAST FESTA’(GEF)에서 ‘정몰 바(BAR)’를 운영했다. ‘정몰 바’는 정관장 공식 온라인몰 ‘정관장몰(정몰)’이 페스티벌에 참여한 서핑족을 위해 마련한 비치 바(Beach Bar) 컨셉의 부스로, 네온사인 로고와 서핑보드 소품으로 포인트를 주어 휴양지 분위기를 느끼도록 디자인했다.
‘정몰 바’는 페스티벌에 활기를 더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는데, 정관장몰에 신규 회원가입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논알콜-헬시 칵테일인 ‘활기펀치’를 제공했다. ‘활기펀치’는 정관장 홍삼에 전통 생약재와 비타민을 함유한 ‘활기력’에 상큼한 오렌지를 더한 논알콜 칵테일로, 산뜻한 색감과 새콤달콤한 맛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또한 SNS에 정몰 부스나 칵테일 인증샷을 업로드한 고객에게는 정몰 리유저블백, 야광봉, 에브리타임밸런스핏, 화애락 이너제틱 등으로 구성된 ‘페스티벌 키트’를 증정하고, 정몰 앱을 다운로드한 고객에게는 신제품 ‘정몰초이스 글루타치온’을 경품으로 제공했다.
◆쿠팡라이브, ‘최근 인기 상품 라이브’ 공개…최대 30% 할인
사진=쿠팡.
쿠팡의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 ‘쿠팡라이브’가 신규 코너인 ‘최근 인기 상품 라이브’를 공개했다. 최근 인기 상품 라이브는 고객들에게 쿠팡에서 인기몰이중인 핫한 상품을 소개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코너로, 쿠팡라이브에서 매일 오후 7시부터 11시까지 실시간으로 방송된다.
최근 인기 상품 라이브를 통해 판매되는 상품의 할인율은 최대 30%에 달한다. 식품, 뷰티를 포함해 가장 인기가 높은 카테고리의 다양한 제품을 엄선해 선보인다. 현재 참여중인 주요 브랜드는GS리테일, 애슐리, 가히, 스파클, 온누리스토어 등이 있다.
라이브 예고 페이지에서 알림 받기 신청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일정 인원에게 추첨을 통해 2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쿠폰 추첨은 방송 시작 30분 후에 시작된다, 자세한 이벤트 정보는 쿠팡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노스페이스, ‘2023 나이트레이스 인 부산’ 공식 협찬
‘2023 나이트레이스 인 부산’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영원아웃도어.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지난 29일 저녁 부산 일대에서 개최된 ‘2023 나이트레이스 인 부산’의 공식 협찬사로 참여했다. 노스페이스는 참가자 전원에게 노스페이스만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노하우가 적용된 ‘레이스 티셔츠’를 제공하는 한편, 대회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이벤트도 병행했다.
노스페이스 공식 SNS에서는 대회 참가권과 레이스 키트를 제공하는 팔로우 이벤트를, 대회 공식 SNS 계정에서는 오행시 이벤트의 경품으로 노스페이스의 기술력이 담긴 트레일러닝화 ‘벡티브 엔듀리스 3’와 서머 슈즈 ‘리커버리 뮬’을 제공하기도 했다.
◆11번가, 삼성 ‘갤럭시 Z 폴드5·Z 플립5’ 사전판매 라방
사진=11번가.
11번가가 삼성전자의 신규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폴드5’와 ‘갤럭시 Z 플립5’ 자급제 모델의 사전판매를 시작하는 8월1일 자정(00시)에 맞춰 특별 라이브 방송을 실시한다. 신제품 실물 리뷰, 핵심 기능 및 활용 팁 소개, 방송 한정 혜택 등 쇼핑 콘텐츠들을 준비했다.
방송 시청 중 ‘갤럭시 Z 폴드5’, ‘갤럭시 Z 플립5’를 사전 구매한 모든 고객 한정 혜택으로 ‘신세계 상품권 1만원권’을 추가 증정하며, 추첨 이벤트도 실시한다. 사전구매 고객에게는 ▲신한, 현대, 삼성, KB국민, 롯데 등 8개 카드사 할인쿠폰 ▲SK페이 결제 시 최대 22개월 무이자 할부 등 혜택 외에도 삼성전자에서 제공하는 ‘갤럭시 Z 폴드5’, ‘갤럭시 Z 플립5' 256GB 모델 구매 시 512GB 모델로 업그레이드 해주는 ‘더블 스토리지(Double Storage)’ 등이 제공된다. 구매한 제품은 사전판매 종료 다음날인 8일부터 순차적으로 받아볼 수 있다.
11번가는 오픈마켓 최초로 ‘갤럭시 트레이드 인(Galaxy Trade-in)’을 ‘갤럭시 Z 폴드5’와 ‘갤럭시 Z 플립5’ 자급제 모델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8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운영한다. SK텔레콤 가입 상품의 사전판매도 오는 8월7일 오후 10시까지 실시한다.
◆야놀자리서치, ‘2023 트래블 이노베이션 아이디어 공모전’ 성료
(사진 좌측부터) 배보찬 야놀자 대표, 짱구야놀자(이정민, 강유리, 박현서), 장수청 야놀자리서치 원장. 사진=야놀자
국내 최초 여행산업 전문 독립 연구 법인 야놀자리서치(원장 장수청)가 '2023 트래블 이노베이션 아이디어 공모전'을 성황리에 마쳤다. 공모전은 관광 플랫폼 서비스 아이디어 개발, 플랫폼을 활용한 관광 활성화 전략, 관광사업자의 디지털 전환 전략 등을 주제로, 신규 서비스ㆍ플랫폼 기반 전략을 발굴해 관광 활성화와 국내 관광산업의 글로벌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약 보름 간의 공모 기간 중 국내ㆍ외 대학 및 대학원 114개 팀이 참가했다. 야놀자리서치는 지난 27일 시상식을 개최하고 수상작을 발표했다. 대상은 여행 계획 공유 장바구니 서비스 및 다양한 고객 참여형 콘텐츠로 호평을 받은 ‘짱구야놀자(강유리, 박현서, 이정민)’가 차지했다.
◆캐리비안 베이 가면, 에버랜드 무료 이용
에버랜드 카니발 광장에서는 차가운 물이 닿으면 색깔이 변하는 티셔츠를 입고 200명 물총 대결을 펼치는 '워터 스텔라 컬러배틀' 이벤트가 8월 13일까지 주말 동안 펼쳐진다. 사진=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사장 정해린)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 및 방학을 맞아 워터파크 '캐리비안 베이'와 테마파크 '에버랜드'를 하루에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8월20일까지 캐리비안 베이 종일권을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오후 1시부터 에버랜드를 무료 이용할 수 있는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오후권 고객들도 5시부터 에버랜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낮에는 캐리비안 베이에서 시원하게 물놀이를 즐기고, 밤에는 에버랜드에서 다채로운 야간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여름축제가 펼쳐지는 에버랜드 카니발 광장에서는 차가운 물이 닿으면 색깔이 변하는 티셔츠를 입고 워터 레인저스 또는 밤밤맨 군단이 되어 물총 대결을 펼치는 '워터 스텔라 컬러배틀' 이벤트가 8월 13일까지 주말 동안 진행된다.
회당 200명씩 하루 2회 펼쳐지는 이번 이벤트는 과녁이 그려진 컬러배틀 티셔츠를 사전 구매한 후 참여할 수 있으며, 티셔츠가 가장 적게 젖은 참여자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한다.
◆마도카 복숭아, 킴스오아시스 3차 복켓팅으로 만난다
사진=이랜드리테일.
이랜드리테일과 오아시스마켓이 손을 잡고 오픈한 온라인몰 ‘킴스오아시스’가 백도 ‘마도카 복숭아’의 사전예약을 31일부터 8월2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사전예약은 킴스오아시스 ‘릴레이 복켓팅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철을 맞이한 마도카 복숭아가 세 번째 주자로 선정됐다.
킴스오아시스는 ‘릴레이 복켓팅 캠페인’을 통해 제철을 맞이한 인기 복숭아 품종을 합리적인 가격에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고 있다. 복켓팅은 8월까지 2주 간격으로 총 5차례에 걸쳐 진행되는데, 앞서 선보인 1차 신비 복숭아에 이어 2차 경봉 복숭아까지 준비 수량의 150% 이상이 판매댔다.
이번 마도카 복숭아 복켓팅은 200세트 한정으로 진행되며, 복켓팅에 성공한 고객은 마도카 복숭아 1.5kg을 저렴하게에 구매할 수 있다. 마도카 복숭아는 킴스오아시스 홈페이지에서 8월2일까지 주문 가능하며, 상품은 3일부터 출고되어 주말이면 쫀득한 마도카 복숭아를 맛볼 수 있다.
◆하림, '세계스카우트잼버리'에 식자재 전량 제공
사진=하림그룹.
닭고기 전문업체 하림그룹은 오는 8월8일 잼버리조직위원회(사무총장 최창행)가 진행하는 ‘새만금 잼버리 빅 디너’에 닭고기와 즉석밥, 면류를 제공, 각 나라의 특성에 맞게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는 지난 30일부터 잼버리 대회의 모든 참가자들이 K-치킨으로 저녁 식사를 함께하는‘ 새만금 잼버리 빅 더너’ 사전행사를 진행중이다.
8일 저녁식사에 155개국 4만3000여명의 참가자들이 자국의 요리법과 향신료들을 총동원해 자신만의 다채로운 닭요리를 만들어 아영장에서 저녁식사를 함께 즐기도록 했다. 이번 빅디너 행사는 스카우트 운동의 다양성을 이해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17개 서브 캠프별로 운영된다. 하림은 잼버리 행사 내 홍보부스 운영을 통해 용가리치킨 등 대표제품을 전시·판매한다.
또 조직위에서는 빅 디너 행사와 함께 세계 각국의 운영요원 3000여명을 대상으로 하림치킨로드(Chicken Road, 신선 닭고기 및 육가공 생산공정)와 하림키친로드(Kitchen Road, 하림산업 라면 및 즉석밥 생산공정)투어 프로그램을 구성해 우리 닭고기 및 식품 산업과 생산 공정을 견학하고 다양한 제품을 시식하는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대상㈜ 청정원, ‘마곡동떡볶이연구소’ 2종 출시
사진=대상.
대상㈜ 청정원이 떡볶이에 진심인 연구원과 마케터들이 합심한 떡볶이 프로젝트의 첫 번째 신제품 ‘마곡동떡볶이연구소’ 2종을 출시한다. 청정원은 서울 마곡동에 위치한 대상㈜ 연구소에 떡볶이 제품을 기획, 연구하는 ‘마곡동떡볶이연구소’ TF 조직을 꾸렸다.
먼저, ‘매콤달콤국물 떡볶이’는 양파, 대파, 배추, 무 등 4가지 국내산 채소를 우려낸 채수에 고춧가루를 넣은 특제소스로 맛을 내 텁텁함 없이 깔끔하다. ‘모짜로제 떡볶이’는 국내산 우유와 생크림을 듬뿍 넣은 깊고 진한 크림에 고춧가루를 더해 매콤함과 부드러움의 완벽한 밸런스를 자랑한다.
특히, 조리 시 떡이 부풀거나 터지지 않도록 떡의 밀도와 수분감을 세밀하게 조정해 최적의 식감을 완성했다. 떡볶이 소스가 떡에 잘 배어들 수 있는 1.5cm 두께에 한 입에 먹기 좋은 3cm 크기로 숟가락으로 떠먹기도 좋다. 2종 모두 적당히 매콤한 맛으로 ‘맵찔이’ 어른은 물론 아이들까지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CGV 씨네샵, 해리포터 생일 기념 굿즈 출시
사진=GCV.
CGV의 영화 굿즈 전문 스토어 씨네샵(CINE SHOP)이 ‘해리포터’의 생일(7월31일)을 기념해 신상품 굿즈 8종을 출시하고,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8종의 마그넷에는 각각 마법사의 돌, 비밀의 방, 아즈카반의 죄수, 불의 잔, 불사조 기사단, 혼혈왕자, 죽음의 성물1, 죽음의 성물2 등 8편의 시리즈의 인기 포스터가 그려졌다.
31일부터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동시에 만나볼 수 있다. 씨네샵 공식 온라인몰과 CGV용산아이파크몰, 여의도, 영등포, 왕십리, 인천, 광교, 천안터미널 등 총 7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8월31일에는 ‘해리포터’ 신상품을 추가로 공개할 예정이다. 해그리드가 해리포터의 11번째 생일을 맞아 손수 만들어준 케이크의 레터링(HAPPEE BIRTHDAE HARRY)을 활용한 모자, 러그, 접시, 머그컵을 선보이고, 여권 케이스와 러키지택 세트도 판매할 예정이다.
◆MCM, 우주를 담아낸 ‘갤럭시 프린트 데님’ 라인 론칭
사진=MCM.
글로벌 럭셔리 패션하우스 MCM이 우주를 담아낸 듯한 ‘갤럭시 프린트 데님’ 라인을 선보였다. 앞서 론칭된 ‘반다나 모노그램’ 라인에 이어 MCM의 가상 세계 멀티버스(Multiverse)로 여행하는 ‘사이버 카우보이’를 테마로 한 컬렉션이다. 우주의 별을 모티브로 한 이번 라인은 우주에 흩뿌려진 별을 표현한 프린팅이 특징이다.
△재킷 △롱팬츠 △숏팬츠 △캡 총 4가지로 구성된 컬렉션의 모든 제품은 갤럭시 디지털 프린트가 화려함을 더하고 있으며 이탈리안 코튼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강조했다. 재킷은 메탈 팁 카라와 MCM 브랜드 메탈 버튼 그리고 뒷면의 가죽 로고 엠보싱 패치가 완벽한 실루엣을 완성한다. 롱팬츠는 파이브 포켓이 적용된 카우보이 스타일의 데님 진으로 레귤러 핏을 자랑한다. 숏팬츠는 헤진 느낌의 밑단이, 캡은 MCM 로고 자수가 포인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