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가 8월 성수기를 맞아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이며 이용자 유치에 나선다. (자료=펄어비스) ■ 펄어비스, ‘검은사막 X 라카이코리아 광복절 패키지’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신규 콜라보 제품 ‘검은사막 X 라카이코리아 파푸 & 크리오 패키지’를 15일 오전 8시 15분에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검은사막은 한국의 아름다움과 문화를 게임에 담으면서 광복절을 맞아 태극기를 활용한 제품으로 유명한 라카이코리아의 손을 잡았다. 검은사막 NPC 파푸와 크리오 2종 패키지로 출시되며 ▲파푸/크리오 슬리퍼 ▲파푸/크리오 티셔츠 ▲파푸/크리오 키링 ▲태극기 키링 ▲검은사막 쿠폰으로 구성된다. 패키지 판매 수익금은 독도사랑운동본부 후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해당 패키지는 8월 15일 오전 8시 15분부터 라카이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패키지 상자 외관에는 국가등록문화재로 지정된 ‘남상락 자수 태극기’를 활용했다는 게 펄어비스 측의 설명이다. (자료=스마일게이트) ■ 에픽세븐, 명작 대전 격투 게임 ‘길티기어’와 함께하는 컬래버레이션 재오픈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길티기어’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재오픈한다고 11일 밝혔다. 길티기어 시리즈 중 ‘길티기어 이그저드 레브 투(GUILTY GEAR Xrd REV 2)’, ‘길티기어 -스트라이브-(GUILTY GEAR -STRIVE-)’와 함께하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는 그동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선보였던 한정 영웅 ‘솔’, ‘디지’, ‘바이켄’, ‘엘페르트’, ‘잭 오’는 물론 한정 아티팩트까지 모두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선물을 제공하는 출석 이벤트와 서브 스토리도 오픈 된다. 8월 10일부터 24일까지는 ‘디지’, ‘바이켄’, ‘엘페르트’, ‘잭 오’ 중 3종을 선택해 그룹 소환을 진행할 수 있는 커스텀 그룹 소환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같은 기간 스테이지 클리어 방식의 특별 서브 스토리 ‘유노의 천칭’도 오픈된다. (자료=스마일게이트) ■ 로스트아크 X 도미노피자 콜라보레이션, ’모코코 스페셜 피자 세트’ 출시 스마일게이트RPG의 로스트아크가 인기 피자 브랜드 ‘도미노피자’와 콜라보레이션을 11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기간 동안에는 프리미엄 피자 라지(L) 사이즈 주문 시 모코코 피규어와 로스트아크 스페셜 쿠폰, 콜라 1.25L를 함께 받을 수 있는 ‘모코코 스페셜 피자 세트’가 출시되고, 모든 도미노피자 라지 사이즈의 패키지가 모코코를 테마로 한 디자인으로 변경된다. ‘모코코 스페셜 피자 세트’는 도미노피자 공식 홈페이지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주문 시에는 프리미엄 피자 라지 사이즈와 함께 ‘로스트아크 스페셜 딜’을 선택하여 주문할 수 있으며, 배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주문 시에는 ‘모코코 스페셜 피자 세트’를 선택해 주문할 수 있다 (자료=넷마블) ■ 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KT와 컬래버 넷마블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의 ‘쿵야 레스토랑즈’는 지난 1일부터 KT Y와 갤럭시 Z플립 5 론칭 기념 컬래버 진행에 나섰다. KT Y는 1020 세대를 주 타겟으로 하는 KT의 MZ세대 전용 브랜드다. 이번 컬래버는 8월 1일부터 시작하는 삼성전자 갤럭시 Z플립 5 사전예약을 기념해 진행된다. Y 박스 앱에서 사전예약을 완료한 고객 대상으로 ▲플립 수트 카드 랜덤 1종 ▲스트레스볼 ▲키링 ▲씰스티커 등이 포함된 한정 굿즈 패키지, 콜라보 이모티콘과 더불어 디지털 굿즈를 증정한다. 또한 8월 1일부터 Y박스 앱에서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750명에게 콜라보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쿵야 레스토랑즈’ 인스타그램 계정 내에서 다양한 콜라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엠엔비 배민호 대표는 “KT와 MZ세대를 대상으로 하는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게 되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만족도 높은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캠페인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게임업계, 8월 성수기 맞아 컬래버 봇물

정지수 기자 승인 2023.08.11 15:53 의견 0

게임업계가 8월 성수기를 맞아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이며 이용자 유치에 나선다.

(자료=펄어비스)

■ 펄어비스, ‘검은사막 X 라카이코리아 광복절 패키지’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신규 콜라보 제품 ‘검은사막 X 라카이코리아 파푸 & 크리오 패키지’를 15일 오전 8시 15분에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검은사막은 한국의 아름다움과 문화를 게임에 담으면서 광복절을 맞아 태극기를 활용한 제품으로 유명한 라카이코리아의 손을 잡았다.

검은사막 NPC 파푸와 크리오 2종 패키지로 출시되며 ▲파푸/크리오 슬리퍼 ▲파푸/크리오 티셔츠 ▲파푸/크리오 키링 ▲태극기 키링 ▲검은사막 쿠폰으로 구성된다. 패키지 판매 수익금은 독도사랑운동본부 후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해당 패키지는 8월 15일 오전 8시 15분부터 라카이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패키지 상자 외관에는 국가등록문화재로 지정된 ‘남상락 자수 태극기’를 활용했다는 게 펄어비스 측의 설명이다.

(자료=스마일게이트)

■ 에픽세븐, 명작 대전 격투 게임 ‘길티기어’와 함께하는 컬래버레이션 재오픈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길티기어’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재오픈한다고 11일 밝혔다.

길티기어 시리즈 중 ‘길티기어 이그저드 레브 투(GUILTY GEAR Xrd REV 2)’, ‘길티기어 -스트라이브-(GUILTY GEAR -STRIVE-)’와 함께하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는 그동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선보였던 한정 영웅 ‘솔’, ‘디지’, ‘바이켄’, ‘엘페르트’, ‘잭 오’는 물론 한정 아티팩트까지 모두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선물을 제공하는 출석 이벤트와 서브 스토리도 오픈 된다.

8월 10일부터 24일까지는 ‘디지’, ‘바이켄’, ‘엘페르트’, ‘잭 오’ 중 3종을 선택해 그룹 소환을 진행할 수 있는 커스텀 그룹 소환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같은 기간 스테이지 클리어 방식의 특별 서브 스토리 ‘유노의 천칭’도 오픈된다.

(자료=스마일게이트)

■ 로스트아크 X 도미노피자 콜라보레이션, ’모코코 스페셜 피자 세트’ 출시

스마일게이트RPG의 로스트아크가 인기 피자 브랜드 ‘도미노피자’와 콜라보레이션을 11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기간 동안에는 프리미엄 피자 라지(L) 사이즈 주문 시 모코코 피규어와 로스트아크 스페셜 쿠폰, 콜라 1.25L를 함께 받을 수 있는 ‘모코코 스페셜 피자 세트’가 출시되고, 모든 도미노피자 라지 사이즈의 패키지가 모코코를 테마로 한 디자인으로 변경된다.

‘모코코 스페셜 피자 세트’는 도미노피자 공식 홈페이지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주문 시에는 프리미엄 피자 라지 사이즈와 함께 ‘로스트아크 스페셜 딜’을 선택하여 주문할 수 있으며, 배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주문 시에는 ‘모코코 스페셜 피자 세트’를 선택해 주문할 수 있다

(자료=넷마블)

■ 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KT와 컬래버

넷마블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의 ‘쿵야 레스토랑즈’는 지난 1일부터 KT Y와 갤럭시 Z플립 5 론칭 기념 컬래버 진행에 나섰다.

KT Y는 1020 세대를 주 타겟으로 하는 KT의 MZ세대 전용 브랜드다. 이번 컬래버는 8월 1일부터 시작하는 삼성전자 갤럭시 Z플립 5 사전예약을 기념해 진행된다. Y 박스 앱에서 사전예약을 완료한 고객 대상으로 ▲플립 수트 카드 랜덤 1종 ▲스트레스볼 ▲키링 ▲씰스티커 등이 포함된 한정 굿즈 패키지, 콜라보 이모티콘과 더불어 디지털 굿즈를 증정한다.

또한 8월 1일부터 Y박스 앱에서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750명에게 콜라보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쿵야 레스토랑즈’ 인스타그램 계정 내에서 다양한 콜라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엠엔비 배민호 대표는 “KT와 MZ세대를 대상으로 하는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게 되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만족도 높은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캠페인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