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일렉트릭은 10일(현지시간) 사우디 수도 리야드에 위치한 알 지하즈(Al Gihaz) 본사에서 네옴시티 내 구축되는 신규 변전소용 전력기기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HD현대일렉트릭 김도균 전력영업부문장(왼쪽)과 알 지하즈의 사미 알 앙가리(Sami Al Angari) 부회장. (사진=HD현대일렉트릭) HD현대 전력기기·에너지솔루션 계열사 HD현대일렉트릭이 사우디 네옴시티 프로젝트 내 변전소 구축에 나선다. HD현대일렉트릭은 10일(현지시간) 사우디 송·변전 건설 전문기업 ‘알 지하즈’와 678억원 규모의 전력기기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주한 물량은 네옴시티 내 안정적인 전력 수급을 위해 알 지하즈가 사우디 북부 지역에 새롭게 구축하는 ‘마운틴 변전소’에 공급된다. HD현대일렉트릭은 “변전소 구성에 필요한 초고압 변압기, 고압차단기, 리액터 등 전력기기 등을 오는 2025년 2월까지 패키지 형태로 공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HD현대일렉트릭의 전력 변압기 (사진=HD현대일렉트릭) 사우디 네옴시티 프로젝트는 친환경 미래 도시 건설 사업이다. 사용 전력의 100%를 신재생 에너지로 충당한다는 계획이다. 마운틴 변전소는 알 지하즈가 네옴시티에 건설하는 두 번째 변전소로, 향후 친환경 발전 용량 확대를 위해 전력망 구축 관련 사우디 정부의 투자는 지속 확대될 전망이다. 실제로 사우디 정부는 ‘비전 2030’과 ‘국가 재생에너지 프로그램’을 통해 오는 2030년까지 국가 총 전력 생산량을 120GW로 확대한다. 이 중 절반에 해당하는 58.7GW를 신재생 에너지로 충당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HD현대일렉트릭 관계자는 “이번 수주는 HD현대일렉트릭의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뤄낸 성과”라며 “고객 맞춤형 전략으로 향후 발주되는 대규모 전력 인프라 구축 사업에도 적극 참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HD현대일렉트릭, 네옴시티에 678억 규모 전력기기 공급

사우디 현지 변전소용 전력기기 공급 계약 체결…2025년 2월까지 공급

손기호 기자 승인 2023.09.11 13:51 의견 0
HD현대일렉트릭은 10일(현지시간) 사우디 수도 리야드에 위치한 알 지하즈(Al Gihaz) 본사에서 네옴시티 내 구축되는 신규 변전소용 전력기기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HD현대일렉트릭 김도균 전력영업부문장(왼쪽)과 알 지하즈의 사미 알 앙가리(Sami Al Angari) 부회장. (사진=HD현대일렉트릭)


HD현대 전력기기·에너지솔루션 계열사 HD현대일렉트릭이 사우디 네옴시티 프로젝트 내 변전소 구축에 나선다.

HD현대일렉트릭은 10일(현지시간) 사우디 송·변전 건설 전문기업 ‘알 지하즈’와 678억원 규모의 전력기기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주한 물량은 네옴시티 내 안정적인 전력 수급을 위해 알 지하즈가 사우디 북부 지역에 새롭게 구축하는 ‘마운틴 변전소’에 공급된다.

HD현대일렉트릭은 “변전소 구성에 필요한 초고압 변압기, 고압차단기, 리액터 등 전력기기 등을 오는 2025년 2월까지 패키지 형태로 공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HD현대일렉트릭의 전력 변압기 (사진=HD현대일렉트릭)


사우디 네옴시티 프로젝트는 친환경 미래 도시 건설 사업이다. 사용 전력의 100%를 신재생 에너지로 충당한다는 계획이다. 마운틴 변전소는 알 지하즈가 네옴시티에 건설하는 두 번째 변전소로, 향후 친환경 발전 용량 확대를 위해 전력망 구축 관련 사우디 정부의 투자는 지속 확대될 전망이다.

실제로 사우디 정부는 ‘비전 2030’과 ‘국가 재생에너지 프로그램’을 통해 오는 2030년까지 국가 총 전력 생산량을 120GW로 확대한다. 이 중 절반에 해당하는 58.7GW를 신재생 에너지로 충당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HD현대일렉트릭 관계자는 “이번 수주는 HD현대일렉트릭의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뤄낸 성과”라며 “고객 맞춤형 전략으로 향후 발주되는 대규모 전력 인프라 구축 사업에도 적극 참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