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프리카TV)
아프리카TV는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샵프리카’ 자체 브랜드(PB)를 론칭하고, 첫 번째 PB 상품 ‘드릴만두(드릴 만두가 있습니다)’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샵프리카’는 디지털/가전, 식품, 뷰티, BJ 굿즈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아프리카TV의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이다.
아프리카TV는 샵프리카의 첫 PB 상품으로 BJ와 유저들의 유행어인 ‘드릴 말씀이 있습니다’를 소재로 기획된 샤오롱바오 ‘드릴만두’를 준비했다. ‘드릴만두’는 담백한 맛의 ‘광동풍’과 매운 맛의 ‘사천풍’ 두가지 맛으로 구성돼 있으며, 돼지고기와 닭가슴살을 배합해 일반 만두 대비 단백질이 약 2배(18~20%) 함량되어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PB 상품은 아프리카TV가 지난 2020년부터 진행해 온 다양한 라이브 커머스 중 ‘간편 먹거리’ 상품이 유저들의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난 데이터에 기반해 기획됐다. 아프리카TV가 BJ와 콘텐츠라는 특장점을 접목해 기획한 ‘아임닭’ 라이브 커머스의 경우 연간 판매액 20억원 이상을 달성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이밖에도 ‘서울만두’ 라이브 커머스는 2억원, ‘닭갈비떡볶이’ 2억원, ‘프렙프렙 간편식’은 1억원 이상 판매됐다.
아프리카TV 이민원 소셜미디어사업부문장은 “합리적인 가격에 질 좋은 품질의 PB 상품을 아프리카TV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유저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아프리카TV 샵프리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