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자료=엔씨소프트) ■ 엔씨소프트 리니지2, 20주년 기념 업데이트 사전 예고 엔씨소프트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가 다가오는 20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특별 캠페인 ‘PROJECT EVA’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올해 20주년을 맞는 리니지2는 신규 종족을 추가하고 타입이 다른 2종의 신규 클래스를 선보인다. 이번 신규 종족은 2013년에 개발된 ‘실프’에 이어 10년 만에 등장하는 종족이다. 20주년을 기념하는 다양한 선물과 풍성한 이벤트도 제공할 계획이다.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진행되는 특별 캠페인 ‘PROJECT EVA’를 통해 ’29,700원’이라는 키워드도 공개했다. ’29,700원’은 과거 리니지2 정액제 시절 판매했던 이용권의 가격이다. 해당 키워드를 통해 ‘PROJECT EVA’는 과금 서비스의 변화를 암시하는 프로젝트임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게 엔씨소프트의 설명이다. (자료=카카오게임즈) ■ 카카오게임즈, '아레스'·'아키에이지 워' 월드 서버 이전 실시 카카오게임즈의 올해 MMORPG 신작 2종이 월드 서버 이전을 실시한다. 카카오게임즈는 11일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Ares : Rise Of Guardians, 이하 아레스)'의 1차 월드 서버 이전을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아레스’의 월드 서버 이전은 총 3회로 구성됐고 1회차는 이날부터 13일까지 진행된다. 2차 월드 서버 이전은 14일부터 15일, 3차 월드 서버 이전은 16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다. 계정 이전은 전체 회차를 통틀어 계정 당 1회만 가능하다. 신규 서버 '디오네3'도 오픈했다. 해당 서버는 신규 캐릭터 생성 및 월드 서버 이전을 통한 기존 캐릭터 이용도 가능해 새로운 환경에서 캐릭터를 육성하고 싶은 이용자들에게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카카오게임즈의 '아키에이지 워'도 이날 전서버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월드 서버 이전'에 나섰다. 이번 월드 서버 이전은 ‘아키에이지 워’ 이용자들에게 자신의 캐릭터를 새로운 환경에서 육성하는 재미를 전달하는 데 목적을 뒀다. 월드 서버 이전은 11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 간 진행되며 해당 기간 내 이용자는 자신이 소유한 10레벨 이상의 캐릭터를 모든 월드의 서버를 대상으로 자유롭게 옮길 수 있다. 이전은 계정 당 2회까지 지원돼, 주력으로 육성한 캐릭터뿐만 아니라 ‘부 캐릭터’까지 함께 이전 가능하다. (자료=넥슨) ■ 민트로켓, ‘데이브 더 다이버’ 첫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넥슨은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MINTROCKET)의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 신작 ‘데이브 더 다이버(DAVE THE DIVER, 이하 데이브)’가 첫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먼저 ‘빙하통로’, ‘빙하구역’ 등 후반부 지역에 새롭게 서브 스토리 미션을 추가했다. 이와 함께 랍스터, 게 등 갑각류 신규 어종과 채집 시스템 ‘통발’을 추가했다. ‘통발’은 설치 시 랍스터, 게 등 갑각류를 포획할 수 있고, 획득한 랍스터는 재료로 활용해 초밥집에서 ‘랍스터 파티’도 진행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농장 자동화 기능 추가, 로딩 속도 개선 등 전반적인 최적화 작업을 통해 게임 내 원활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오는 26일 출시 예정인 닌텐도 스위치 버전에도 동일하게 적용될 예정이다. ‘데이브 더 다이버’의 황재호 디렉터는 “다양한 소통채널을 통해 유저분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이며 첫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준비했다”며 “전반적인 최적화 작업과 새롭게 추가된 콘텐츠로 색다른 재미를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업데이트] 엔씨소프트 ‘리니지2’, 20주년 기념 신규 종족 추가 예고

정지수 기자 승인 2023.10.11 17:25 의견 0

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자료=엔씨소프트)

■ 엔씨소프트 리니지2, 20주년 기념 업데이트 사전 예고

엔씨소프트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가 다가오는 20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특별 캠페인 ‘PROJECT EVA’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올해 20주년을 맞는 리니지2는 신규 종족을 추가하고 타입이 다른 2종의 신규 클래스를 선보인다. 이번 신규 종족은 2013년에 개발된 ‘실프’에 이어 10년 만에 등장하는 종족이다.

20주년을 기념하는 다양한 선물과 풍성한 이벤트도 제공할 계획이다.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진행되는 특별 캠페인 ‘PROJECT EVA’를 통해 ’29,700원’이라는 키워드도 공개했다. ’29,700원’은 과거 리니지2 정액제 시절 판매했던 이용권의 가격이다. 해당 키워드를 통해 ‘PROJECT EVA’는 과금 서비스의 변화를 암시하는 프로젝트임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게 엔씨소프트의 설명이다.

(자료=카카오게임즈)

■ 카카오게임즈, '아레스'·'아키에이지 워' 월드 서버 이전 실시

카카오게임즈의 올해 MMORPG 신작 2종이 월드 서버 이전을 실시한다.

카카오게임즈는 11일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Ares : Rise Of Guardians, 이하 아레스)'의 1차 월드 서버 이전을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아레스’의 월드 서버 이전은 총 3회로 구성됐고 1회차는 이날부터 13일까지 진행된다. 2차 월드 서버 이전은 14일부터 15일, 3차 월드 서버 이전은 16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다. 계정 이전은 전체 회차를 통틀어 계정 당 1회만 가능하다.

신규 서버 '디오네3'도 오픈했다. 해당 서버는 신규 캐릭터 생성 및 월드 서버 이전을 통한 기존 캐릭터 이용도 가능해 새로운 환경에서 캐릭터를 육성하고 싶은 이용자들에게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카카오게임즈의 '아키에이지 워'도 이날 전서버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월드 서버 이전'에 나섰다.

이번 월드 서버 이전은 ‘아키에이지 워’ 이용자들에게 자신의 캐릭터를 새로운 환경에서 육성하는 재미를 전달하는 데 목적을 뒀다.

월드 서버 이전은 11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 간 진행되며 해당 기간 내 이용자는 자신이 소유한 10레벨 이상의 캐릭터를 모든 월드의 서버를 대상으로 자유롭게 옮길 수 있다. 이전은 계정 당 2회까지 지원돼, 주력으로 육성한 캐릭터뿐만 아니라 ‘부 캐릭터’까지 함께 이전 가능하다.

(자료=넥슨)

■ 민트로켓, ‘데이브 더 다이버’ 첫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넥슨은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MINTROCKET)의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 신작 ‘데이브 더 다이버(DAVE THE DIVER, 이하 데이브)’가 첫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먼저 ‘빙하통로’, ‘빙하구역’ 등 후반부 지역에 새롭게 서브 스토리 미션을 추가했다. 이와 함께 랍스터, 게 등 갑각류 신규 어종과 채집 시스템 ‘통발’을 추가했다. ‘통발’은 설치 시 랍스터, 게 등 갑각류를 포획할 수 있고, 획득한 랍스터는 재료로 활용해 초밥집에서 ‘랍스터 파티’도 진행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농장 자동화 기능 추가, 로딩 속도 개선 등 전반적인 최적화 작업을 통해 게임 내 원활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오는 26일 출시 예정인 닌텐도 스위치 버전에도 동일하게 적용될 예정이다.

‘데이브 더 다이버’의 황재호 디렉터는 “다양한 소통채널을 통해 유저분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이며 첫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준비했다”며 “전반적인 최적화 작업과 새롭게 추가된 콘텐츠로 색다른 재미를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