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HJ컬처 제공
가족뮤지컬 ‘장화 신은 고양이’의 캐스팅이 공개됐다.
‘장화 신은 고양이’는 프랑스 샤를 페로의 원작을 뮤지컬로 만나볼 수 있는 러시아 가족 뮤지컬이다. 러시아 푸슈킨 극장을 전석 매진시키고 러시아 뮤지컬 대상 3개 부문(음악, 조명, 프로덕션)에 노미네이트되는 등 대중성과 작품성을 검증 받았다.
특히 이번 작품에는 다수의 뮤지컬 작품에서 실력을 인정 받아온 19명의 배우들이 함께 한다. 먼저 장화 신은 고양이 역은 뮤지컬 ‘명성황후’ ‘뉴시즈’ ‘신흥무관학교’ 등에서 활약한 진한빛과 최근 연극 ‘왕복서간’, 뮤지컬 ‘머더러’ ‘레베카’ ‘프랑켄슈타인’에 출연한 이진우가 번갈아 연기한다.
장화 신은 고양이의 주인으로 가난한 제분소의 아들 장 피에르 역에는 이우진이, 에텐셀 공주를 사랑하는 왕 쇼드론 5세 역에는 이상민이 이름을 올렸다. 모험심 강한 에텐셀 공주 역에는 오유민, 마을 사람들을 괴롭히는 악마 아르젠삭 역에는 김태문과 김도원이 함께한다.
한편 제작사는 작곡가 세르게이 체크리조프의 독특하면서도 서정성 강한 넘버를 먼저 공개하기도 했다. 이번에 공개 된 곡은 ‘아 고양이’라는 넘버로 주인인 장 피에르와 장화 신은 고양이가 처음 만나는 장면을 그리는 곡이다.
공연은 12월 14일부터 2020년 2월 9일까지 서울 용산구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