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현지시간 8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 호텔에서 ‘고객의 미래를 재정의하다(Reinvent your future)’ 주제로 LG 월드 프리미어를 개최했다. 조주완 LG전자 최고경영자(CEO)가 대표 연사로 등단 발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7억개의 LG 제품에 탑재된 AI 지원 지능형센서가 고객 분석…AI도 고객관점 공감지능으로 재정의한다.”
조주완 LG전자 사장은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박람회인 ‘CES 2024’ 개막을 하루 앞둔 8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 컨벤션센터에서 ‘고객의 미래를 재정의하다’를 주제로 월드 프리미어를 열고 이처럼 말했다.
조 사장은 “전 세계 집, 모빌리티, 상업공간 등 약 7억개의 LG 제품이 사용되고 있다”며 “여기엔 AI 지원 지능형센서가 탑재돼 고객들의 신체적·정서적 생활패턴을 학습하고 분석하는 데 최적”이라고 말했다.
그는 “AI는 고객경험을 완전히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가장 필수적인 요소 중 하나”라며 “우리의 초점은 AI가 실생활에서 어떻게 변화를 일으켜 고객에게 실질적인 이점을 제공하는지에 있다”고 강조했다.
LG전자가 현지시간 8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 호텔에서 ‘고객의 미래를 재정의하다(Reinvent your future)’ 주제로 LG 월드 프리미어를 개최했다. 조주완 LG전자 최고경영자(CEO)가 대표 연사로 등단해 고객 경험 관점에서 재정립한 AI 의미와 LG전자 AI 기술의 차별점을 소개했다. (사진=LG전자)
조 사장은 LG전자 AI 기술의 3가지 차별점을 소개했다.
그는 “AI가 사용자를 더 배려하고 공감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한다는 의미에서 AI를 ‘공감지능(Affectionate Intelligence)’으로 재정의했다”고 말했다.
공감지능(AI)의 차별적 특징으로 실시간 생활 지능, 조율·지휘지능, 책임지능을 꼽았다. 조 사장은 “LG전자는 자체 데이터 보안시스템인 ‘LG 쉴드(LG Shield)’를 고객 데이터의 수집·저장·활용 등 전 과정에 적용함으로써 모든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것”이라며 책임지능을 강조했다.
그는 “우리는 AI가 내린 결정과 행동에 대해 어떻게 책임을 져야 할지, 어떻게 하면 AI가 편견과 차별 없이 모두에게 동일하게 작동되며 사용자가 의도한 행동을 안전하게 실행할지, AI에 활용되는 데이터를 보호하는 방법과 이에 대한 접근을 어떻게 통제할지에 대해 잘 알고 있다”며 AI를 엄격히 관리할 것을 약속했다.
이어 “AI 기술을 최대로 누리기 위해선 각 사용자들이 AI를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다.
조 사장은 “공감지능(AI)은 고객이 삶을 마음껏 즐기도록 해주는 기술과 책임감을 갖춘 인공지능이 될 것”이라며 “LG전자 브랜드철학 ‘라이프스굿(Life's Good)’은 AI 시대에도 AI가 아닌 사람이 중심이 되는, 고객을 위한 더 나은 삶 만들겠다는 우리의 약속”이라고 마무리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