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자료=카카오게임즈)
■ 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워’, ‘캐릭터 선물하기’ 시스템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가 10일,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 MMORPG ‘아키에이지 워’에 ‘캐릭터 선물하기’ 시스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캐릭터 선물하기’는 자신이 보유한 캐릭터를 다른 계정에 전달하는 기능이다. 선물 받은 계정은 90일이 지난 후 다시 선물하기 기능이 지원된다.
다른 계정에 선물할 캐릭터는 가입된 길드 및 진행중인 무역이 없고 거래소 판매 등록 아이템 및 거래 내역 정산을 미리 완료해야 한다. 또한 모든 우편물 및 상점 보관함 내 상품들은 미리 수령하고, 모든 직업/그로아/탈것이 확정 완료된 후 선물하기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선물을 받는 계정은 모든 서버 내 캐릭터 생성 이력이 없고 선물을 한 계정과 다른 서버에서만 수령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이용자가 렐름던전 ‘공간의 틈 - 악몽의 수렁’에서 사냥시 전설 장비 및 전설 기술책을 얻을 수 있도록 조정됐다. 또한 전설 등급 방어구 ‘이프니르 머리띠’와 ‘이프니르 하의’에도 추가 스탯을 부여해 이용자들이 더욱 강한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도록 했다.
(자료=스마일게이트)
■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신규 캐릭터 ‘시드’ 정식 출시
스마일게이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인기 PC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데저트 킹덤’의 세 번째 업데이트로 신규 캐릭터 ‘시드’와 신규 맵 ‘라피스톤 딜리버리’를 추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이용자들은 오시아스 왕국의 왕자인 ‘시드’로 플레이할 수 있게 됐다. 시드는 데저트 킹덤 이벤트 채널의 주인공으로, 속도와 가속도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신규 맵 ‘라피스톤 딜리버리’는 12인 개인전으로 진행되는 맵이다. 이용자들은 본인이 보유한 보석 아이템 색깔과 같은 색깔의 발판을 밟으며 맵을 통과해야 한다. 이용자들은 장애물에 부딪힐 때마다 보석 색깔이 변경됨에 따라 수시로 본인의 색깔을 확인하며 레이스를 운용해야 한다.
이번 업데이트부터 내달 7일 정기점검 전까지 새해를 맞아 ‘위대한 청룡의 길’ 이벤트가 실시된다. 시드 캐릭터의 정식 업데이트를 기념해 상점 내에 다양한 특별 상품도 추가됐다.
(자료=컴투스홀딩스)
■ 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신규 캐릭터 '핀' 등장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방관 성향의 생존자 ‘핀’이 새롭게 등장한다. 핀은 스핀오프 ‘독일’편의 주요 캐릭터다. 전열에서 아군을 보호하며 거대한 양날 도끼를 휘둘러 적들을 제압하는 탱커 포지션이다.
핀의 다양한 스킬은 새롭게 열리는 ‘미지의 생존자’ 콘텐츠에서 체험해볼 수 있다.
(자료=넥슨)
■ 넥슨 ‘히트2’, ‘THE HARDCORE’ 업데이트 예고
넥슨은 10일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가 개발한 모바일·PC MMORPG ‘히트2’의 1월 대규모 ‘THE HARDCORE’ 업데이트를 예고하고 사전등록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오는 24일 열리는 하드코어 서버는 4주간 베타 형태로 운영되는 신규 시즌제 전장이다. 풍성한 혜택이 주어지지만 생존을 위해 다른 플레이어와 무한 경쟁을 진행하게 된다. 하드코어 서버의 캐릭터는 3개의 생명력을 보유하게 되며 이를 모두 소진한 캐릭터는 24시간 뒤 삭제된다.
넥슨은 하드코어 서버 도입을 앞두고 23일까지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롭게 열리는 서버에 참여해 이용자들과 함께 게임을 플레이할 ‘하드코어 서버 시즌 크리에이터’도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