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우유 생크림빵 2종. 사진=연세우유.


국내에서 크림빵 열풍을 주도한 ‘연세우유 생크림빵’이 첫 수출길에 올랐다.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은 연세우유 생크림빵을 대만에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연세우유 생크림빵은 최근 누적 판매량 5000만개를 기록한 메가 히트 상품이다. 제품 출시 후 SNS에 반갈샷(반을 갈라 내용물을 보여주는 사진)이 화제가 되면서 품귀 현상을 빚기도 했다.

연세유업은 디저트 강국으로 손꼽히는 대만에서 현지 소비자 입맛을 공략하고 해외 판로 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앞서 연세유업은 중국, 대만, 일본 등 다양한 국가를 대상으로 수출을 진행해 왔다. 이번 연세우유 생크림빵을 시작으로 현지 니즈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수출하게 된 맛은 생크림빵 시리즈 중 스테디셀러 제품인 ‘연세우유 우유생크림빵’과 ‘연세우유 초코생크림빵’ 총 2종이다.

‘연세우유 우유생크림빵’은 연세우유의 진하고 고소한 우유 맛을 그대로 담았으며, ‘연세우유 초코생크림빵’은 부드러운 초코 크림 안에 초콜릿 칩을 더해 달콤한 맛을 배로 더했다. 연세우유 생크림빵은 대만 북부 지역 편의점 점포 약 3000여 곳을 기점으로 점차 유통망을 확대할 예정이다.

연세유업 관계자는 “생크림빵에 사용되는 원유는 연세유업 전용 목장에서 수급한 1급A 원유를 사용하고 있으며, 국내 편의점에서 수천만개 판매 기록을 세운 제품의 맛을 현지에서 그대로 만나게 됐다”며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에서도 인정받는 K-디저트의 대표 제품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연세유업은 연세대학교가 운영하는 비영리사〮회공헌 기업으로, 판매 수익 전액을 장학사업과 교육 재원으로 사용하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또한 전국 약 100여 개 전용 목장에서 직접 관리해 수급한 우유를 생산함으로써 글로벌한 식품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