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8일 2023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연결기준)을 발표를 통해 연간 매출 1조 7798억원, 영업이익 1373억원, 당기순이익 2139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 대비 31% 감소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75%, 51% 줄었다. 지역별 연간 매출은 한국 1조 1497억원, 아시아 3499억원, 북미와 유럽 1358억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1445억원이다. 해외 및 로열티 비중은 전체 매출의 약 35%다. 플랫폼별 연간 매출은 모바일 게임이 1조 2004억원, PC 게임이 3651억원, 로열티 매출은 1445억원을 기록했다. 4분기 실적은 매출 4377억원, 영업이익은 39억원, 당기순이익은 252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모바일 게임 매출 증가로 전분기 대비 3% 상승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각각 77%, 43% 감소했다. 지역별 분기 매출은 글로벌 전 지역에서 전분기 대비 성장을 달성했다. 한국은 2845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3% 성장, 아시아는 847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8% 증가했다. 북미와 유럽 역시 ‘길드워2’ 매출 확대로 전분기 대비 15% 성장한 379억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게임의 4분기 매출은 전분기 대비 9% 상승한 2989억원을 기록했다. ‘리니지M’의 견조한 매출과 ‘리니지2M’, ‘리니지W’의 업데이트 효과가 전분기 대비 성장을 견인했다. PC 게임의 4분기 매출은 923억이다. PC MMORPG ‘TL(쓰론 앤 리버티)’의 국내 출시와 함께 ‘리니지2’, ‘길드워2’의 매출이 증가했다. ‘리니지’와 ‘아이온’은 전분기 대비 감소했다. 엔씨소프트는 ‘TL’ 글로벌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엔씨소프트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지난해 12월 출시된 ‘TL’은 출시 이후 지금까지 유저들의 피드백을 청취하며 적극적으로 게임플레이 경험을 개선하고 있다”며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글로벌 출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TL’과 더불어 2024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신규 IP인 ‘프로젝트 BSS’, ‘배틀크러쉬’의 개발을 진행 중이다. 엔씨소프트는 게임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라이브 IP의 이용자 기반 확대, 신규 IP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추진 중이다. 경영 및 의사 결정 체계의 효율성 신장,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투자 노력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엔씨소프트, 지난해 매출 1조7798억원…“TL 글로벌 출격”

2023년 연간 영업이익 1373억원 기록…전년 대비 75% 감소

백민재 기자 승인 2024.02.08 09:17 의견 0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8일 2023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연결기준)을 발표를 통해 연간 매출 1조 7798억원, 영업이익 1373억원, 당기순이익 2139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 대비 31% 감소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75%, 51% 줄었다.

지역별 연간 매출은 한국 1조 1497억원, 아시아 3499억원, 북미와 유럽 1358억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1445억원이다. 해외 및 로열티 비중은 전체 매출의 약 35%다. 플랫폼별 연간 매출은 모바일 게임이 1조 2004억원, PC 게임이 3651억원, 로열티 매출은 1445억원을 기록했다.

4분기 실적은 매출 4377억원, 영업이익은 39억원, 당기순이익은 252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모바일 게임 매출 증가로 전분기 대비 3% 상승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각각 77%, 43% 감소했다.

지역별 분기 매출은 글로벌 전 지역에서 전분기 대비 성장을 달성했다. 한국은 2845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3% 성장, 아시아는 847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8% 증가했다. 북미와 유럽 역시 ‘길드워2’ 매출 확대로 전분기 대비 15% 성장한 379억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게임의 4분기 매출은 전분기 대비 9% 상승한 2989억원을 기록했다. ‘리니지M’의 견조한 매출과 ‘리니지2M’, ‘리니지W’의 업데이트 효과가 전분기 대비 성장을 견인했다. PC 게임의 4분기 매출은 923억이다. PC MMORPG ‘TL(쓰론 앤 리버티)’의 국내 출시와 함께 ‘리니지2’, ‘길드워2’의 매출이 증가했다. ‘리니지’와 ‘아이온’은 전분기 대비 감소했다.

엔씨소프트는 ‘TL’ 글로벌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엔씨소프트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지난해 12월 출시된 ‘TL’은 출시 이후 지금까지 유저들의 피드백을 청취하며 적극적으로 게임플레이 경험을 개선하고 있다”며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글로벌 출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TL’과 더불어 2024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신규 IP인 ‘프로젝트 BSS’, ‘배틀크러쉬’의 개발을 진행 중이다.

엔씨소프트는 게임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라이브 IP의 이용자 기반 확대, 신규 IP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추진 중이다. 경영 및 의사 결정 체계의 효율성 신장,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투자 노력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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