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뷔가 피처링한 곡 ‘웨어에버 유 아’(Wherever U R)가 일본 라디오방송 ‘도쿄 FM’에서 1월 MVP로 선정돼 상패를 받았다.
(자료=도쿄 FM SNS)
최근 도쿄 FM의 ‘K-스타 차트’는 뷔가 피처링한 미국 네오소울 가수 우미(UMI)의 곡 ‘웨어에버 유 아’가 1월 MVP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여 상패를 제작하고 사진을 공개했다. MC ‘아다치 유토‘는 뷔에게 전하는 친필 축하 메시지도 전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도쿄 FM은 앞서 ’2023년의 노래‘로 뷔의 솔로 앨범 ’레이오버‘(Layover) 타이틀곡 ’슬로우 댄싱‘(Slow Dancing)을 선정하고 트로피를 수여한 바 있다. 뷔의 ‘레이오버’는 일본 음원차트에서 K팝 솔로 최고 순위에 올랐으며, 일본 주요 잡지에서 명반으로 소개되는 등 세계 2위 음악 시장인 일본에서 대중성 및 작품성을 인정받고 있다.
한편, 지난 해 9월 8일 발매된 '레이오버'는 일본 오리콘 '데일리 앨범 랭킹'에서 1위로 데뷔했다. 오리콘이 발표한 '연간 랭킹 2023' 차트의 '앨범 랭킹' 부문에서 판매량 24만 7826장으로 K팝 솔로아티스트 중 최고 순위인 16위를 차지했다. 이외 오리콘 '합산 앨범 랭킹' 차트 19위, '웨스트 뮤직 앨범' 차트 랭킹 5위를 차지하며 오리콘 차트 3부문에서 K팝 솔로아티스트 최고 순위에 등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