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진이 모델인 진라면이 인도에서도 압도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자료=KOTRA SNS)
최근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해외시장뉴스 공식 사이트는 '2024 인도 식품박람회(AAHAR) 참관기'를 게재했다. 인도무역진흥청(ITPO)가 주최하는 인도 AAHAR 국제 식품 박람회(The International Food & Hospitality Fair)는 올해로 38회차를 맞이했다.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뉴델리무역관은 인도 식품시장 동향과 한국 제품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분석했다.
(자료=엠넷 걸스나잇아웃)
이에 한 수입업체는 인도에 수출을 희망하는 한국 기업들에게 조언을 부탁한다는 질문에 마케팅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특히 한류처럼 한국 기업들만이 활용할 수 있는 홍보 수단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 유명한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의 진이 광고 모델이 되면서 인도 시장에서 진라면이 폭발적으로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고 전했다.
(자료=엠넷 걸스나잇아웃)
오뚜기는 지난 2022년 11월 방탄소년단 진을 모델로 선정하며 뜨거운 반응을 불러 일으켰다. 지난해 9월 관세청 발표에 따르면 2023년 7월까지의 라면 수출액은 2022년 같은 기간 보다 17.7% 증가한 약 5억 2200만 달러로 집계됐다.
(자료=유튜브 오뚜기 채널)
이어 '2023년 3분기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라면 부문 1위로 선정됐으며, '오뚜기 진라면 진심 캠페인'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진행하는 '2023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KODAF)에서 마케팅캠페인 프로모션 부문 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소식을 접한 팬들은 "석진이 제대하면 또 모델했으면 좋겠다", "음악에 진심 맛에 진심 석진이하고 진라면 시너지 최고", "폭발적 인기 당연하지. 김석진 효과", "너무 예쁘고 좋은 광고", "진부심 차오른다" 같은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