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공영라방’이 제주 서귀포시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4 제주식품대전’ 박람회 현장에서 특집전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공영라방 ‘제주잇수다’ 특집전은 오는 19일 ‘2024 제주식품대전 박람회’를 찾아 ▲제주흑돼지족발(오전 11시, 이하 방송 시작 시간) ▲하효맘 제주 감귤과즐&칩(13시) ▲탐라원 과일 착즙 주스(15시) ▲몬트락 제주돼지(17시) ▲제주직송 카라향(19시, 공영라방 스튜디오 진행)을 하루 동안 연속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이번 공영라방 ‘제주잇수다’ 현장 생방송은 제주 다양한 먹거리를 알리고 판로를 지원하고자 마련했다. 박람회 현장에서 시민인터뷰, 사은품 증정, 시식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생생한 현장감을 전달할 예정이다. 공영홈쇼핑과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이 협력해 상담회도 진행한다. 공영홈쇼핑 식품 전문 상품기획자(MD)들이 박람회장에 방문하는 업체를 대상으로 상품 코칭 및 홈쇼핑 입점 절차 등 상담을 진행한다.

공영홈쇼핑 모바일 판로 역할을 담당하는 공영라방은 지난 한 해 동안 34회 현장 라이브를 진행해 전국 축제·박람회·이벤트 등 다양한 지역행사를 소개하고 특산물을 판매했다. 올해 들어 공영라방은 ▲강원도 화천 ▲경북 울진 ▲충남 논산에 이어 네 번째로 제주식품박람회를 찾아간다.

임명순 공영홈쇼핑 라이브커머스팀 팀장은 “현장성을 담아내는 라이브커머스 장점을 살려 공영라방은 올해도 전국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특산품을 찾아가 소개하고 판로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