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네오위즈)
네오위즈는 올해 1분기 연결 재무제표 기준 영업이익이 14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85% 증가했다고 10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971억원으로 42%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143억원으로 365% 증가했다.
PC·콘솔 게임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59% 증가한 446억 원을 기록했다. 네오위즈의 대표 IP(지식재산권)로 자리 잡은 'P의 거짓'이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한 판매를 이어나가며 1분기 매출을 이끌었다.
'P의 거짓'은 출시 초기 대비 매출은 감소했으나, 글로벌 누적 이용자 700만 명을 달성하는 등 팬덤을 형성하며 안정된 판매 추이를 보여주고 있다는 설명이다.
모바일 게임 부문 매출은 42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했다. '브라운더스트2'가 이용자와의 소통에 적극 나서며 각종 지표와 매출이 상승하는 효과가 있었다. 또한 각각 지난 1월과 3월 출시한 '금색의 갓슈벨!! 영원한 인연의 친구들'과 '오 마이 앤'도 성과를 보탰다.
이 밖에도 기타 매출은 자회사 티앤케이팩토리의 광고 매출 증가로 인해 전년 대비 20% 증가했다.
향후 네오위즈는 글로벌 팬덤 IP 확보를 위한 게임 개발 및 서비스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P의 거짓' DLC 개발 ▲'브라운더스트' 유명 IP 컬래버 ▲'고양이와 스프' IP 기반 신작 등 PC·콘솔·모바일을 아우르는 다양한 플랫폼 기반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