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크래프톤)
■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에란겔 클래식' 서비스 시작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에 29.2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와 함께 '에란겔 클래식' 맵을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에란겔 클래식'은 2주간 운영되는 기간 한정 맵으로, 과거의 에란겔을 추억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마련됐다. 에란겔 리마스터 이전의 콘셉트와 분위기에 현재의 게임 요소를 더해 이용자들에게 익숙하면서도 색다른 플레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연승 도전 시스템'이 추가된다. 해당 시스템은 일반 매치에서 사전 구성된 팀으로 경쟁하는 신규 콘텐츠로, 킬 포인트와 순위 포인트를 합산해 승패를 가리게 된다. 연승 달성 시 보상이 지급되며 해당 매치에서 1위를 달성하면 퍼펙트 매치 보상이 주어진다.
(사진=크래프톤)
■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국내 서비스 6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국내 서비스 6주년 기념 경품 이벤트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서 이용자는 '친구 초대하기'를 통해 초대 코드를 발송해 이벤트 재화를 무제한으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일일 출석 체크, 체력 200 회복하기, 2,000m 이동하기, 2킬 달성하기 등의 미션으로 매일 이벤트 재화를 받을 수 있다. 매일 모든 미션을 완료하면 추가 보상이 제공된다.
이벤트가 진행되는 2주간 ▲갤럭시 탭 S9 128GB ▲아이폰 15 플러스 256GB가 주차별 특별 상품으로 등록되며, ▲아이패드 미니 ▲에어팟 맥스 ▲구글 기프트카트 3만 원권 ▲치킨 기프티콘 2만원 권 ▲쿠팡이츠 5천원 권 등이 상시 응모 가능 경품으로 제공된다.
(사진=엔씨소프트)
■ 엔씨소프트 '리니지W', 신규 월드 '아데나' 추가
엔씨소프트는 멀티플랫폼 MMORPG '리니지W'에 신규 월드 '아데나'를 업데이트했다고 16일 밝혔다.
신규 월드 '아데나'는 게임 내 재화 '아데나'의 활용처와 획득 경로를 다양화한 경제 특화 월드로, 기존의 서버와 통합되지 않고 별도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용자는 일정 기간 동안 기존 서버에서 유료 재화로 판매하던 일부 상품을 게임 내 재화로 구매할 수 있게 된다.
이와 함께 두 번째 시그니처 클래스 '마격사'가 추가된다. '마격사'는 마력을 사용하는 근거리 전투 클래스로, ▲대상의 전방으로 날아가 디버프를 부여하는 '프로즌 대쉬' ▲공격 시 최대 체력 및 회피력이 증가하는 '데스리스' 등의 스펠을 사용할 수 있다.
(사진=레벨인피니트)
■ 시프트업 '승리의 여신: 니케', 신규 캐릭터 '트로니' 추가
레벨 인피니트는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미소녀 건슈팅 액션 '승리의 여신: 니케'에 신규 캐릭터 '트로니'를 추가하고 신규 스토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지난 2월 진행된 '붐스데이' 이벤트 스토리에 등장해 눈길을 끌었던 신규 캐릭터 '트로니'가 전장에 합류한다. 일렉트릭 쇼크 스쿼드 소속 '트로니'는 대미지를 누적시켜 폭발시키는 강력한 스킬을 보유한 SSR 화력형 니케(캐릭터)다.
이와 함께 신규 스토리 이벤트 'D.ARK HERO'가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해당 스토리에는 아크 게임쇼에 다녀온 이후 평화로운 나날을 보내는 '트로니'가 일레그와의 첫 만남을 기념하기 위해 선물을 준비하는 이야기가 담겼다. 이용자는 이번 이벤트에서 아카이브 스토리를 해금할 수 있는 '메모리 필름'을 획득 할 수 있다.
(사진=빅게임스튜디오)
■ 빅게임스튜디오 '블랙클로버 모바일', 1주년 기념 신규 이벤트 모드 추가
빅게임스튜디오는 모바일 게임 '블랙클로버 모바일: The Opening of Fate'에 신규 이벤트 모드를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SSR 신규 한정 마도사 '발키리 드레스 노엘'이 보스로 등장하는 이벤트 모드가 오는 6월 13일까지 열린다. '노엘'은 '화합' 속성을 지닌 디펜더로, 근성과 기술, 지혜 등 총 3가지 속성에 유리한 상성을 지녔고 물을 활용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이용자에게 오는 6월 13일까지 2주 간 매일 로그인 시 SSR '클로버 학원 미모사'와 미모사 전용 코스튬 '치어리더', 'SSR 만능피스' 등이 제공되는 출석 이벤트가 열린다. 미모사 전용 코스튬 '치어리더'는 1주년을 기념해 출시되는 신규 의상이다.
(사진=넥슨)
■ 넥슨 '마비노기 영웅전', 신규 에피소드 '필사의 저지' 추가
넥슨은 온라인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에 시즌4 에피소드9 '필사의 저지'를 업데이트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최고 레벨이 120레벨까지 확장되며, 120레벨에 입장할 수 있는 신규 레이드 '제단을 지키는 자'가 추가된다. 해당 레이드는 '켈시나 산' 지역에서 출정할 수 있으며, 악신 발로르의 부활을 막기 위해 고대 제단으로 향하던 영웅 일행이보스 '스렝'을 만나 전투를 펼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와 함께 120레벨 '와드네' 무기 및 방어구가 추가된다. 신규 장비는 '제단을 지키는 자' 레이드 또는 상급 전문 기술 장비 제작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이용자는 오는 6월 13일까지 116레벨부터 120레벨까지 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달성 축하 상자와 각종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된다.
(사진=엔씨소프트)
■ 엔씨 '블레이드&소울', '소울 아레나 화염의 지배자'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는 MMORPG '블레이드 & 소울'에 랭킹 이벤트 '소울 아레나 화염의 지배자'를 16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서 이용자는 오는 30일까지 신규 아레나 보스 '주낙문'을 처치하고, 기록에 따라 '아레나 버프'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일일 퀘스트와 랭킹 보상을 통해 '투혼의 증표'도 획득할 수 있다. '투혼의 증표'는 '신광의 광석 상자', '금호의 신기 보물 항아리'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혼돈의 냉각로 버닝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에서는 소울 피에스타 미션을 달성하고 봉마 던전 '혼돈의 냉각로'를 2단계 이상 클리어 한 이용자에게 보상이 지급된다. 피에스타 미션에서 획득한 '버닝 운석'은 버프를 제공해 상위 던전 공략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