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엔씨소프트)
■ ‘리니지M’ 신서버 ‘말하는 섬’, 캐릭터 사전 생성 1시간 만에 마감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는 MMORPG ‘리니지M’의 신서버 ‘말하는 섬’ 캐릭터 사전 생성이 조기 마감됐다고 30일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30일 오전 10시부터 신서버 ‘말하는 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를 사전 생성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1차 사전 캐릭터 생성은 오픈 1시간 만에 10개 서버 모두 조기 마감됐다. 원활한 이용자 참여를 위해 엔씨는 30일 오후 2시부터 ‘말하는 섬’ 서버 2차 캐릭터 사전 생성을 진행했다.
‘리니지M’ 신서버 ‘말하는 섬’은 오는 6월 19일 ‘EPISODE. ZERO’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다. 기존 월드와 완전히 분리된 독립 월드로 서비스되는 점이 특징이다. 주요 콘텐츠들을 독자적으로 진행하는 만큼 게임이 처음 출시됐던 시점과 같은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사진=넥슨)
■ 넥슨 ‘프라시아 전기’, 신규 월드 ‘르비안트’ 오픈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 김정욱)은 30일 자사에서 개발한 MMORPG ‘프라시아 전기’에 신규 월드 ‘르비안트’를 오후 8시에 오픈하고 다양한 성장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르비안트’는 일반 렐름(서버)과 거점전에 특화된 평화 렐름으로 구성된 월드로, 50레벨 이상 캐릭터를 대상으로도 경험치 상향 효과를 적용해 고속 성장을 지원한다. 특히, ‘캐릭터 점핑 시스템’ 활용 시 30레벨 이하의 성장 구간을 뛰어 넘고 거점전, 월드 거래소 등 ‘프라시아 전기’의 핵심 콘텐츠를 보다 빠르게 즐길 수 있어 캐릭터 육성의 재미를 강화했다.
이와 함께, 6월 5일까지 모든 클래스로 변경 가능한 ‘6차 클래스 체인지(직업변경)’를 진행하고 각 클래스별 밸런스도 개선했다. ‘향사수’, ‘집행관’, ‘주문각인사’를 대상으로 광역 스킬을 강화해 클래스 간 경험치 효율을 조정했다. 또 상태이상을 일으키는 기술 피격 시, 대응 가능한 해제 스킬을 강화해 PVP(유저 대 유저) 전투의 재미를 제공한다.
(사진=카카오게임즈)
■ 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워’, 첫 ‘렐름 공성전’ 추가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30일,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 MMORPG ‘아키에이지 워’의 첫 ‘렐름 공성전’을 오는 6월 9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렐름 공성전’은 여러 길드가 연합을 이뤄 ‘두 왕관 성’을 공략하는 대규모 전투 및 경쟁 콘텐츠다. 해당 콘텐츠는 육상과 바다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연합에 소속된 하나의 길드가 왕좌 정복에 성공하고, 지정된 시간 동안 왕좌를 수성하면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오는 6월 19일까지 ‘에아나드 도서관 몬스터 침공’ 이벤트 콘텐츠가 오픈된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아키에이지 워’의 첫 번째 ‘렐름 공성전’ 업데이트를 기념해 기존 대비 풍성한 인게임 보상이 마련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위메이드)
■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서비스 400일 기념 이벤트
위메이드(대표 박관호)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공동대표 손면석, 이정욱)에서 개발한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30일 서비스 400일 기념 특별 이벤트 ‘페리아 드 400(FERIA DE 400)’을 시작했다.
‘나이트 크로우’는 오는 6월 13일까지 ‘400일 축하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출석한 일자에 따라 ‘밤까마귀 장비 클레멘스의 쿠폰’, ‘장인의 비행 공구’ 등을 지급한다. 탈것, 원소, 무기 외형 클레멘스의 쿠폰을 선물하는 ‘클레멘스의 특별 출석’ 이벤트는 6월 20일까지 열린다.
‘나이트 크로우’는 6월 27일까지 미션 이벤트 2종을 실시한다. 장비 분해, 길드 기부 등 각종 미션을 달성하면 ‘모래시계 아티팩트 선택 상자’와 ‘나침반 아티팩트 선택 상자’가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