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진의 전역 후 첫 공식 활동인 '2024 BTS FESTA' 스케치 영상이 전 세계 팬들을 심쿵케 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최근 방탄소년단은 공식 유튜브 채널 방탄티비와 팬 커뮤니티 위버스를 통해 지난 6월 13일 개최된 '2024 BTS FESTA' 스케치(Sketch)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잠실종합운동장 일대에 마련된 체험 부스와 포토존 등 다양한 그라운드 행사를 즐기는 글로벌 팬들의 모습과 진이 참석한 팬 이벤트 무대가 담겼다.
(자료=진 공식 인스타그램)
‘진's Greetings’ 오프라인 행사는 평소 팬 사랑꾼으로 유명한 진이 전역 1년 전부터 직접 기획한 이벤트이다. 진은 1000명의 팬들을 한 명 한 명 애정 어린 시선으로 안아주며 직접 소통하는 벅찬 감동과 함께 잊지 못할 행복한 추억의 선물을 안겼다.
(자료=빅히트 뮤직)
2부 행사인 '2024년 6월 13일의 석진, 날씨 맑음'(Message from Jin : June 13 2024)에서 진은 자전거를 타고 무대에 등장했다. 첫 솔로 싱글 '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을 열창하며 글로벌 우주 슈퍼스타의 화려한 지구 귀환을 알렸다. 이어 유행하는 챌린지와 멤버 정국의 'Seven 챌린지', 진의 먹방 콘텐츠 '잇진'(EAT Jin) 라이브까지 선보이며 팬들의 열광적 환호를 이끌어냈다.
(자료=진 공식 인스타그램)
한편, 이번 페스타에서 2절까지 깜짝 공개된 진의 솔로곡 '슈퍼 참치'(Super Tuna)는 빌보드(Billboard)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World Digital Song Sales chart) 1위에 재진입하며 앞으로의 솔로 아티스트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