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제로트러스트 보안 기반의 기업용(B2B) 서비스 '스마트WAN'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스마트WAN'은 소프트웨어 방식으로 다양한 인터넷 연결 서비스를 비용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SD-WAN(소프트웨어 정의 광대역 네트워크) 기반으로 제공된다. 전 세계 600여 통신거점(PoP)을 통해 기업 고객이 원하는 구간에서 빠르고 안정적인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구축에 시간과 비용이 드는 전용회선보다 효율적이고 즉시 설치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스마트WAN'은 AI 기반으로 글로벌 인터넷 구간의 연결 경로를 최적화해 더 우수한 통신 품질을 서비스한다. 또한 기업 고객이 기존 인프라에서 사용하던 전용회선이나 유무선 인터넷, 위성 등을 끊김없이 하나의 회선처럼 사용할 수 있는 뛰어난 연동 기술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SD-WAN 서비스에 SK텔레콤의 SDP(소프트웨어 정의 경계) 기술을 더해 네트워크에 연결된 모든 장치의 보안성을 강화했다. 해당 서비스는 고객사 직원이 네트워크를 통해 기업 내 서버 등을 접속할 때마다 양자난수생성(QRNG) 방식으로 예측 불가능한 순수 난수키를 발생시키며, 엔드 투 엔드 암호화로 기업 고객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해준다는 설명이다. 디지털 전환을 준비 중인 기업이라면 '스마트WAN'이 보안과 속도 문제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 MS365 등 글로벌 사스(SaaS)와 아마존웹서비스, 애저 등 클라우드 간 전용회선 구축 효과를 'SmartWAN'을 통해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고객이 네트워크 현황을 한 눈에 모두 조회할 수 있으며, 문제가 생기면 SK브로드밴드 전문 인력이 신속하게 조치할 수 있다. 김주영 SK브로드밴드 Connectivity CO 담당은 "'SmartWAN'을 통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통신 회선의 안정성과 제로트러스트 보안을 통합 제공함으로써 디지털 전환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며 "기업 고객의 요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기술을 선도하고 맞춤형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SK브로드밴드, 보안 특화 B2B 서비스 '스마트WAN' 출시

김태현 기자 승인 2024.06.28 10:42 의견 0
(사진=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제로트러스트 보안 기반의 기업용(B2B) 서비스 '스마트WAN'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스마트WAN'은 소프트웨어 방식으로 다양한 인터넷 연결 서비스를 비용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SD-WAN(소프트웨어 정의 광대역 네트워크) 기반으로 제공된다. 전 세계 600여 통신거점(PoP)을 통해 기업 고객이 원하는 구간에서 빠르고 안정적인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구축에 시간과 비용이 드는 전용회선보다 효율적이고 즉시 설치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스마트WAN'은 AI 기반으로 글로벌 인터넷 구간의 연결 경로를 최적화해 더 우수한 통신 품질을 서비스한다. 또한 기업 고객이 기존 인프라에서 사용하던 전용회선이나 유무선 인터넷, 위성 등을 끊김없이 하나의 회선처럼 사용할 수 있는 뛰어난 연동 기술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SD-WAN 서비스에 SK텔레콤의 SDP(소프트웨어 정의 경계) 기술을 더해 네트워크에 연결된 모든 장치의 보안성을 강화했다. 해당 서비스는 고객사 직원이 네트워크를 통해 기업 내 서버 등을 접속할 때마다 양자난수생성(QRNG) 방식으로 예측 불가능한 순수 난수키를 발생시키며, 엔드 투 엔드 암호화로 기업 고객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해준다는 설명이다.

디지털 전환을 준비 중인 기업이라면 '스마트WAN'이 보안과 속도 문제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 MS365 등 글로벌 사스(SaaS)와 아마존웹서비스, 애저 등 클라우드 간 전용회선 구축 효과를 'SmartWAN'을 통해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고객이 네트워크 현황을 한 눈에 모두 조회할 수 있으며, 문제가 생기면 SK브로드밴드 전문 인력이 신속하게 조치할 수 있다.

김주영 SK브로드밴드 Connectivity CO 담당은 "'SmartWAN'을 통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통신 회선의 안정성과 제로트러스트 보안을 통합 제공함으로써 디지털 전환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며 "기업 고객의 요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기술을 선도하고 맞춤형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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