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타이베이(Taipei)시’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2024 대구 치맥페스티벌에 참가 타이베이시의 숨겨진 여행지를 소개하고, 타이베이시만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선보였다. 대구시와 자매도시인 ‘타이베이시’는 지난 2022년부터 3년째 대구 치맥페스티벌에 참가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2025년 타이베이와 신북시에서 열리는 ‘월드마스터즈게임(2025 world masters games)’을 소개하고, 타이베이시의 편리한 교통시설을 연계한 다양한 시티관광 일정도 소개하였다. 2024 대구치맥페스티벌 타이베이시 홍보부스에는 5일동안 약 1만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특히, 월드마스터즈게임의 마스코트인 ‘스트롱 (STRONG)’의 AI가 화면에 등장하여 참가자와 인사하고, 대화를 나누는 등 이색적인 체험을 할 수 있는 ‘스트롱 AI 인터렉티브’ 행사에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흥미와 관심을 보였다. 또한 룰렛 이벤트를 통해 타이베이 숙박권, 누가크래커, 펑리수 등의 경품을 추첨하는 행사에는 뜨거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20~30명 이상씩 줄을 서서 참여하는 등 시민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이번 행사를 위해 한국을 찾은 왕추동 타이베이시 관광전파국 국장은 무대 행사를 통해 치맥페스티벌을 찾은 많은 관람객들에게 인사를 전했으며, 타이베이 관광 퀴즈를 통해 다양한 경품을 시민들에게 전달하였다. 타이베이시 정부 관광전파국 관계자는 “이번 대구치맥페스티벌 전후로 ‘challenge48hours. 지금까지 본 적 없는 타이베이를 경험하세요’라는 주제로 대구 지하철 광고, 네이버 광고 등 다양한 광고를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대구 치맥페스티벌을 통해 한국과 대만 간의 문화 교류와 친선을 더욱 강화하는 기회가 되었고, MZ 소비자들에게 2025년 타이베이시에서 열리는 월드마스터즈게임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동시에 타이베이시만의 특별한 매력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덧붙였다.

대만 타이베이시, 3년째 ‘2024 대구 치맥페스티벌’ 참가…2025 월드마스터즈게임 홍보

문형민 기자 승인 2024.07.08 09:37 의견 0


‘대만 타이베이(Taipei)시’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2024 대구 치맥페스티벌에 참가 타이베이시의 숨겨진 여행지를 소개하고, 타이베이시만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선보였다.

대구시와 자매도시인 ‘타이베이시’는 지난 2022년부터 3년째 대구 치맥페스티벌에 참가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2025년 타이베이와 신북시에서 열리는 ‘월드마스터즈게임(2025 world masters games)’을 소개하고, 타이베이시의 편리한 교통시설을 연계한 다양한 시티관광 일정도 소개하였다.

2024 대구치맥페스티벌 타이베이시 홍보부스에는 5일동안 약 1만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특히, 월드마스터즈게임의 마스코트인 ‘스트롱 (STRONG)’의 AI가 화면에 등장하여 참가자와 인사하고, 대화를 나누는 등 이색적인 체험을 할 수 있는 ‘스트롱 AI 인터렉티브’ 행사에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흥미와 관심을 보였다.

또한 룰렛 이벤트를 통해 타이베이 숙박권, 누가크래커, 펑리수 등의 경품을 추첨하는 행사에는 뜨거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20~30명 이상씩 줄을 서서 참여하는 등 시민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이번 행사를 위해 한국을 찾은 왕추동 타이베이시 관광전파국 국장은 무대 행사를 통해 치맥페스티벌을 찾은 많은 관람객들에게 인사를 전했으며, 타이베이 관광 퀴즈를 통해 다양한 경품을 시민들에게 전달하였다.

타이베이시 정부 관광전파국 관계자는 “이번 대구치맥페스티벌 전후로 ‘challenge48hours. 지금까지 본 적 없는 타이베이를 경험하세요’라는 주제로 대구 지하철 광고, 네이버 광고 등 다양한 광고를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대구 치맥페스티벌을 통해 한국과 대만 간의 문화 교류와 친선을 더욱 강화하는 기회가 되었고, MZ 소비자들에게 2025년 타이베이시에서 열리는 월드마스터즈게임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동시에 타이베이시만의 특별한 매력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