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비교 불가한 히스토리 메이커의 저력을 보였다.
(자료=빅히트 뮤직)
정국이 지난해 11윌 발매한 솔로곡 'Standing Next to You'(스탠딩 넥스트 투 유)가 최근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8억 스트리밍(필터링 전)을 돌파했다.
(자료=WMA SNS)
이에 '유럽의 빌보드'로 불리는 '월드뮤직어워드'(WMA)는 "정국이 스포티파이 8억 이상 스트리밍된 곡 통산 3개(Standing Next to You, Seven, Left and Right)에 도달한 역대 '최초'의 아시아 솔로 가수라는 신기록 달성했다고 전했다. 특히 8억 스트리밍 노래를 방탄소년단(5곡)에 이어 아시아 가수 중 2번째로 많이 보유하는 대위업도 세우며 월드클라스 팝스타의 명성을 재입증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앞서 정국은 스포티파이 6억 이상 스트리밍 곡 통산 4개, 1억 이상 스트리밍 곡 통산 18개를 K-팝 솔로 가수 가운데 최다 보유하는 신기록을 수립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편, 'Standing Next to You'는 '데일리(일간) 톱 송 글로벌'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이후 톱 50에 120일 이상 진입했고, 통산 300일 이상 해당 차트에 장기 차트인하며 초특급 흥행 질주를 달리고 있다.
'Standing Next to You'는 미국의 3대 음악 시상식 중 하나인 그래미 어워드가 선정한 '2023년을 강타한 K-팝 노래 15선'(15 K-Pop Songs That Took 2023 By Storm) 리스트에 포함됐고 "앞으로 수년간 시대를 초월하는 영원한 히트작"이라는 대찬사를 받았다. 더불어 '미국 LA타임스'(Los Angeles Times)가 발표한 '2023년 최고의 노래 100선'(The 100 Best Songs of 2023)에도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