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종가’와 ‘오푸드’가 미국 LA와 뉴욕에서 지난 9월20일부터 29일까지 코리안 스트리트 푸드 컨셉의 ‘JO'분식’ 푸드트럭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진=대상) 대상은 김치 브랜드 ‘종가’와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가 미국 로스엔젤레스(이하 LA)와 뉴욕에서 지난 9월20일부터 29일까지 코리안 스트리트 푸드 콘셉트 ‘JO'분식’ 푸드트럭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대상은 트렌디한 레시피로 SNS 채널에서 100만명 이상 팔로워를 보유한 셰프 ‘로브 리(Rob Li)’와 협업해 다양한 K-푸드 협업 메뉴를 소개하고, 최근 SNS에서 인기몰이 중인 한국 대표 분식 메뉴도 함께 선보였다. 이를 통해 미국 현지 소비자들에게 K-푸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종가(JONGGA)’와 ‘오푸드(O’Food)’ 브랜드 앞글자를 각각 딴 ‘JO'분식(JO' BUNSIK)’ 푸드트럭에서는 총 6가지 메뉴를 준비했다. ▲종가 맛김치를 사용한 ‘김치햄볶음밥’ ▲종가 총각김치가 들어간 ‘총각김치 콩나물 잡채’ ▲종가 백김치와 새우가 어우러진 ‘새우 백김치전’ ▲오푸드 클린라벨 떡볶이에 다양한 재료를 넣은 ‘옥수수콘 베이컨 치즈떡볶이’ 등 4종은 ‘로브 리’와 협업해 직접 개발한 메뉴다. 대상은 미국 현지에서 생산되는 ‘오푸드 고추장 양념치킨’과 최근 미국에서 인기가 높은 ‘오푸드 잡채김밥’도 선보였다. 참여자에게는 총 6가지 메뉴 중 맛보고 싶은 종가 메뉴 1종과 오푸드 메뉴 1종을 골라 무료로 시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JO'분식’ 푸드트럭은 9월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LA 산타모니카(Santa Monica) 해변 인근 쇼핑가와 ‘미국 로스앤젤레스 캘리포니아대학(UCLA)’ 거리를 방문했다. 또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은 뉴욕 맨해튼에 있는 뉴욕대학교 주변 거리(Astor Place)와 유니온 스퀘어(Union Square) 공원 주변을 순회했다. 미국, 멕시코, 유럽, 중국, 인도 등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현지 소비자 6000여명이 푸드트럭을 찾았으며 한때 50m 이상 긴 대기줄이 생기기도 했다. 이경애 대상 김치글로벌사업본부장은 “K-푸드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미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한국 대표 분식 메뉴를 경험할 수 있는 푸드트럭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치열한 K-푸드 시장 속에서 종가와 오푸드를 널리 알릴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대상, LA·뉴욕서 푸드트럭 캠페인 진행…“미국 시장 입지 다진다”

‘종가’, ‘오푸드’ 제품 활용 푸드트럭…인기 셰프 협업 메뉴 등 선봬
LA·뉴욕 인기 명소서 6일간 진행…글로벌시장서 K-푸드 저변 확대

김성준 기자 승인 2024.09.30 09:35 의견 0

대상 ‘종가’와 ‘오푸드’가 미국 LA와 뉴욕에서 지난 9월20일부터 29일까지 코리안 스트리트 푸드 컨셉의 ‘JO'분식’ 푸드트럭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진=대상)

대상은 김치 브랜드 ‘종가’와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가 미국 로스엔젤레스(이하 LA)와 뉴욕에서 지난 9월20일부터 29일까지 코리안 스트리트 푸드 콘셉트 ‘JO'분식’ 푸드트럭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대상은 트렌디한 레시피로 SNS 채널에서 100만명 이상 팔로워를 보유한 셰프 ‘로브 리(Rob Li)’와 협업해 다양한 K-푸드 협업 메뉴를 소개하고, 최근 SNS에서 인기몰이 중인 한국 대표 분식 메뉴도 함께 선보였다. 이를 통해 미국 현지 소비자들에게 K-푸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종가(JONGGA)’와 ‘오푸드(O’Food)’ 브랜드 앞글자를 각각 딴 ‘JO'분식(JO' BUNSIK)’ 푸드트럭에서는 총 6가지 메뉴를 준비했다. ▲종가 맛김치를 사용한 ‘김치햄볶음밥’ ▲종가 총각김치가 들어간 ‘총각김치 콩나물 잡채’ ▲종가 백김치와 새우가 어우러진 ‘새우 백김치전’ ▲오푸드 클린라벨 떡볶이에 다양한 재료를 넣은 ‘옥수수콘 베이컨 치즈떡볶이’ 등 4종은 ‘로브 리’와 협업해 직접 개발한 메뉴다.

대상은 미국 현지에서 생산되는 ‘오푸드 고추장 양념치킨’과 최근 미국에서 인기가 높은 ‘오푸드 잡채김밥’도 선보였다. 참여자에게는 총 6가지 메뉴 중 맛보고 싶은 종가 메뉴 1종과 오푸드 메뉴 1종을 골라 무료로 시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JO'분식’ 푸드트럭은 9월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LA 산타모니카(Santa Monica) 해변 인근 쇼핑가와 ‘미국 로스앤젤레스 캘리포니아대학(UCLA)’ 거리를 방문했다. 또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은 뉴욕 맨해튼에 있는 뉴욕대학교 주변 거리(Astor Place)와 유니온 스퀘어(Union Square) 공원 주변을 순회했다. 미국, 멕시코, 유럽, 중국, 인도 등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현지 소비자 6000여명이 푸드트럭을 찾았으며 한때 50m 이상 긴 대기줄이 생기기도 했다.

이경애 대상 김치글로벌사업본부장은 “K-푸드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미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한국 대표 분식 메뉴를 경험할 수 있는 푸드트럭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치열한 K-푸드 시장 속에서 종가와 오푸드를 널리 알릴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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