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생일을 맞아 전 세계 팬들이 뜻깊은 선행으로 축하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X)
지민의 아시아 태평양 팬덤 'JIMINNATION_ASOC'이 '짐토버'를 기념해 지민의 이름으로 세이브 더 칠드런 연합에 기부 사실을 전했다. 생명을 구하는 긴급 의료 인도적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국경없는 의사회(MSF)에도 기부한 소식을 알렸다.
(자료=X)
또한 라틴 팬덤 'JiminLatinFB'는 “지민의 좋은 모범을 본받아 전 세계 남녀 모두에게 발병하고 있은 유방암 퇴치를 위해 미국 암학회 재단에 기부했다”고 전했으며 더불어 멸종 위기에 처한 야생 고양이 33종의 보존을 돕기 위해 박지민의 이름으로 야생동물 보호 네트워크 재단에 기부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이어 'JiminStreammexico'는 멕시코의 유방암 사망률 감소를 위해 노력하는 비정부기구 'CIMA' 재단에 'PARK JIMIN'으로 기부했다며 “지민과 그의 관대한 정신을 기리기 위해 이 일을 할 수 있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자료=빅히트 뮤직)
아르헨티나 'ParkJimin_ FBArg'도 전국 어린이들의 미소를 만들어 오고 있는 어린이 성형외과 전문기관 'Asociación Piel'에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기부를 이어갔으며, 세계자연기금 아르헨티나(WWF Argentina)에도 기부금을 전달해 훈훈함을 더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칠레 팬 베이스 'PARKJIMIN_Chile'는 'BE GOOD BE LIKE JIMIN'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칠레 암치료 센터 'Fundación Nuestros Hijos'에 기부했고, 미얀마 'PJMLand_Myanmar'는 홍수와 정치적 위기로 피해를 입은 지역에 식량, 깨끗한 물, 의약품, 의류 및 기타 필수품을 기부했다.
평소 꾸준히 실천하는 기부와 선행으로 '천사의 심장'이라고 불리는 지민의 따스함에 영향을 받아 팬들 또한 지민의 생일을 축하하는 의미의 선행을 실천하며 한층 더 풍요로운 축제를 만들어 감동을 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