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제품안전의 날’ 제품안전관리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바디프랜드. 사진=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지난 12일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제품안전관리원이 주관하는 ‘2024 제품안전의 날’에서 제품안전관리 우수 기업으로 유공 포상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제품안전의 날’은 제품의 생산·유통·사용 전 과정에서 타의 모범이 되는 제품 안전 활동으로 국민 안전에 이바지한 유공자를 포상하는 자리로서, 한국제품안전관리원에서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포상은 바디프랜드가 과거 고객에게 단순 사은품으로 제공했던 소형 어깨안마기 일부 제품에서 불량 접수가 발생하자 자발적으로 리콜을 결정해 신속하게 선제조치 한 점이 인정됐다. 바디프랜드는 지난 2022년 3월부터 3개월 간 고객들에게 무료 사은품으로 제공했던 엠씨테크놀러지사(社)의 ‘슈퍼터치 4D 어깨안마기’에 배터리 소손(燒損) 현상이 발생하자, 1777대 전량을 회수하고 환불 또는 교환 조치를 진행했다. 자사 홈페이지에 고지하는 것은 물론, 사은품 지급 대상 고객 전원에게 개별 연락해 방문 수거를 진행하는 등 대고객 보상 조치를 실천한 점이 제품안전관리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는 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해당 리콜 조치는 바디프랜드가 고객의 건강을 지키는 헬스케어 기업인만큼, 직접 생산한 제품이 아니더라도 ‘고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긴다’는 책임 경영의 가치를 직접 실천했던 사례”라며 “이번 수상을 통해 이러한 선제적 조치가 모범 사례로 인정받은 점이 의미 있고 업계에 좋은 선례를 남길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독보적인 기술력의 ‘헬스케어로봇’ 제품을 출시하는 바디프랜드는 안마의자 업계 최초로 전 모델 5년 무상보증 제도를 실시했다. 최근에는 안마의자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도록 전문 엔지니어가 직접 방문해 제품 상태를 체크하고 관리하는 ‘더 케어 서비스’를 시작, 고객 서비스를 강화했다. ‘더 케어 서비스’는 정기적인 방문 점검을 통해 마사지체어의 문제 발생을 사전에 방지하고, 제품을 장기간 안전하게 사용하도록 돕는 서비스로서 고객 편의와 만족도 제고를 위해 도입했다.

바디프랜드, ‘2024 제품안전의 날’ 우수 기업 수상

한국제품안전관리원 주관 ‘2024 제품안전의 날’ 제품안전관리 유공 포상 받아
2022년 무료 사은품으로 제공된 소형 어깨안마기 자발적 리콜 및 보상 사례 인정

전지현 기자 승인 2024.11.14 09:47 의견 0
‘2024 제품안전의 날’ 제품안전관리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바디프랜드. 사진=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지난 12일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제품안전관리원이 주관하는 ‘2024 제품안전의 날’에서 제품안전관리 우수 기업으로 유공 포상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제품안전의 날’은 제품의 생산·유통·사용 전 과정에서 타의 모범이 되는 제품 안전 활동으로 국민 안전에 이바지한 유공자를 포상하는 자리로서, 한국제품안전관리원에서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포상은 바디프랜드가 과거 고객에게 단순 사은품으로 제공했던 소형 어깨안마기 일부 제품에서 불량 접수가 발생하자 자발적으로 리콜을 결정해 신속하게 선제조치 한 점이 인정됐다. 바디프랜드는 지난 2022년 3월부터 3개월 간 고객들에게 무료 사은품으로 제공했던 엠씨테크놀러지사(社)의 ‘슈퍼터치 4D 어깨안마기’에 배터리 소손(燒損) 현상이 발생하자, 1777대 전량을 회수하고 환불 또는 교환 조치를 진행했다. 자사 홈페이지에 고지하는 것은 물론, 사은품 지급 대상 고객 전원에게 개별 연락해 방문 수거를 진행하는 등 대고객 보상 조치를 실천한 점이 제품안전관리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는 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해당 리콜 조치는 바디프랜드가 고객의 건강을 지키는 헬스케어 기업인만큼, 직접 생산한 제품이 아니더라도 ‘고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긴다’는 책임 경영의 가치를 직접 실천했던 사례”라며 “이번 수상을 통해 이러한 선제적 조치가 모범 사례로 인정받은 점이 의미 있고 업계에 좋은 선례를 남길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독보적인 기술력의 ‘헬스케어로봇’ 제품을 출시하는 바디프랜드는 안마의자 업계 최초로 전 모델 5년 무상보증 제도를 실시했다. 최근에는 안마의자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도록 전문 엔지니어가 직접 방문해 제품 상태를 체크하고 관리하는 ‘더 케어 서비스’를 시작, 고객 서비스를 강화했다. ‘더 케어 서비스’는 정기적인 방문 점검을 통해 마사지체어의 문제 발생을 사전에 방지하고, 제품을 장기간 안전하게 사용하도록 돕는 서비스로서 고객 편의와 만족도 제고를 위해 도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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