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중공업 컨테이너선 (사진=삼성중공업) 삼성중공업이 아시아 지역 선주와 1만6000TEU급 컨테이너선 4척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공시했다. 계약 금액은 총 1조985억원 규모로, 오는 2027년 12월까지 선주사에 인도될 예정이다. 삼성중공업은 이번 계약을 포함해 현재까지 액화천연가스(LNG)운반선, 암모니아 운반선 등 33척(68억 달러)을 수주해 올해 목표 97억 달러의 70%를 달성했다. 선종별로는 LNG운반선 22척, 초대형 암모니아운반선 2척, 셔틀탱커 1척, 수에즈맥스(S-MAX) 유조선 4척, 컨테이너선 4척 등이다. 세계 컨테이너선 시장은 친환경 규제 강화에 따라 노후 선박의 교체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 발표된 클락슨리서치 전망에 따르면 1만2000TEU 이상 컨테이너선은 2024~2027년 연평균 53척가량 발주가 예상된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앞으로 발주가 꾸준한 LNG 운반선을 비롯해 앞도적 경쟁력을 보유한 부유식 천연가스 액화·생산설비(FLNG), 친환경 선박을 중심으로 수주 목표 달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重, 1.1조원 규모 컨테이너선 4척 수주

손기호 기자 승인 2024.11.25 15:31 의견 0
삼성중공업 컨테이너선 (사진=삼성중공업)


삼성중공업이 아시아 지역 선주와 1만6000TEU급 컨테이너선 4척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공시했다. 계약 금액은 총 1조985억원 규모로, 오는 2027년 12월까지 선주사에 인도될 예정이다.

삼성중공업은 이번 계약을 포함해 현재까지 액화천연가스(LNG)운반선, 암모니아 운반선 등 33척(68억 달러)을 수주해 올해 목표 97억 달러의 70%를 달성했다. 선종별로는 LNG운반선 22척, 초대형 암모니아운반선 2척, 셔틀탱커 1척, 수에즈맥스(S-MAX) 유조선 4척, 컨테이너선 4척 등이다.

세계 컨테이너선 시장은 친환경 규제 강화에 따라 노후 선박의 교체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 발표된 클락슨리서치 전망에 따르면 1만2000TEU 이상 컨테이너선은 2024~2027년 연평균 53척가량 발주가 예상된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앞으로 발주가 꾸준한 LNG 운반선을 비롯해 앞도적 경쟁력을 보유한 부유식 천연가스 액화·생산설비(FLNG), 친환경 선박을 중심으로 수주 목표 달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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