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페르노리카코리아.
글로벌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그룹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임직원들과 함께 오피스 내 지속가능성 실천과 에너지 절감을 위한 ‘지속가능한 오피스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3일 밝혔다. ‘지속가능한 오피스 캠페인’은 페르노리카 그룹이 2019년에 발표한 지속가능&책임경영 목표(S&R Roadmap) 일환으로, 오피스 환경에서 에너지와 자원을 절약하고 폐기물을 줄여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그룹 내 전사적으로 진행되는 캠페인이다.
페르노리카 그룹은 지구 한정된 자원을 최적화하고 자원을 보존하기 위해 공급망 모든 단계에서 에너지와 자원 낭비를 최소화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페르노리카 코리아 임직원들은 ‘5R 수칙’에 기반해, 사무실 내에 자원 ▲재사용(Reuse) ▲재활용(recycle)과 ▲불필요한 자원 절감(Reduce)을 ▲생각하고(Rethink) ▲지역사회와 환경을 존중하는 문화(Respect)를 전파할 예정이다.
지난 2019년 패르노리카 그룹은 RE 100(Renewable Electricity 100) 공식 회원으로 가입하고 그룹 내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있다. 이 활동 일환으로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에너지와 자원 절약을 위한 실천 방안을 임직원들과 공유하고, ▲근무 시간 외 전기 소등 ▲겨울철 난방 에너지 절약 ▲사무용 기기 절전모드 활용 ▲재활용 운동 등 수칙을 통해 회사 내 에너지 소비를 최소화할 예정이다.
프란츠 호튼(Frantz Hotton) 페르노리카 코리아 대표는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지속가능한 오피스 캠페인 뿐만 아니라 업무와 관련해 다각도 자원 선순환 및 자원 절감 활동을 진행하며, 지속가능한 사회와 환경을 만들기 위한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마케팅 및 영업 활동에서도 업무용 차량 친환경 차량 교체, 2차 패키지 제작 감축,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지양하고 재활용 가능 소재로 제작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진행함으로써 환경에 끼치는 영향력을 줄여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