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넥슨)

넥슨 '서든어택', 쇼케이스서 2025년 시즌1 계획 공개

넥슨은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이 디렉터 쇼케이스에서 2025년 시즌1 계획을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쇼케이스에서는 김태현 '서든어택' 총괄 디렉터가 2025년 시즌1에 적용될 신규 업데이트 내용을 발표했다. 내년 서비스 20주년을 맞이하는 '서든어택'은 먼저 신규 캐릭터 '나탈리', 신규 무기 'TAC-9', 신규 콘텐츠 '스파이를 찾아라' 개선 버전을 공개하고, 풍성한 콘텐츠로 한 해의 시작을 알릴 계획이다.

이와 함께 클랜 시스템에 신규 및 복귀 이용자를 위한 혜택을 확장하고, '안티 치트' 시스템 및 타격 포인트 개선 테스트를 진행한다. 또 장기 프로젝트로 동일 엔진을 활용한 그래픽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이를 통해 기존의 게임 플레이 경험을 유지하면서도 한층 발전된 그래픽 및 독창적인 재미를 선사한다는 방침이다.

(사진=넷마블)

넷마블 '모두의마블', 크리스마스 테마 캐릭터 등장

넷마블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 신규 크리스마스 콘셉트 캐릭터를 추가하는 등 크리스마스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등장하는 크리스마스 캐릭터는 '미드나잇 산타 크로니'와 '문라잇 산타 크로니' 등 2종이다. 이들은 '눈' 속성을 보유하고 있어 안개 날씨에 강한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해당 캐릭터 전용 행운 아이템과 코스튬도 함께 선보였다. 이용자는 진화 산타 크로니 캐릭터로 플레이 시 횟수마다 이벤트 재화 및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크리스마스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오는 17일까지 접속만 해도 '슈퍼 소환권 10회 선택 박스', '날씨 캐릭터 소환 박스' 등 보상을 제공하는 '크리스마스 출석의 윈터 킹 이벤트'를 실시하며, 보상은 기존·신규·복귀 이용자별로 다르게 지급한다. 이 밖에 매일 접속 시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도둑 산타 큐브'가 제공될 예정이다.

(사진=라이엇게임즈)

라이엇게임즈 'TFT', 2025년 로드맵 공개…신규 PvE 모드 도입

라이엇 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 세계관 기반 전략 게임 '전략적 팀 전투(TFT)'의 2025년 로드맵을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다양한 테마의 세트와 콘텐츠를 선보인다. ▲'사이버 시티'를 배경으로 한 세트 14(3월) ▲애니메이션 콘셉트의 대전 토너먼트 세트 15(7월) ▲룬테라 테마의 세트 16(2025년 겨울) 등 정규 세트 외에도 ▲더블 업 모드 개편(2025년 봄) ▲신규 PvE 콘텐츠(2025년 여름) 등 다양한 콘텐츠를 더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스포츠도 2025년 마지막 대회 개최지를 발표했다. 올해의 'TFT 오픈'은 파리에서 열리며, 오픈 브래킷 형태로 진행된다. 앞서 파리에서 라이엇게임즈는 '2019 LoL 월드 챔피언십 결승'을 비롯해 올해 4강 등 라이엇 게임즈가 주관하는 다수의 이스포츠 대회를 개최한 바 있다. 'TFT'의 통합 로드맵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컴투스)

컴투스 '서머너즈워', 10주년 기념 크리스마스 특별 이벤트 실시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10주년 기념 크리스마스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올해 글로벌 10주년을 맞이한 '서머너즈 워'에서 연초부터 릴레이로 진행되는 기념 이벤트의 열 번째 차례다. 컴투스는 12월을 맞아 크리스마스 선물까지 모두 받아볼 수 있도록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오는 1월 5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에서 '크리스마스 양말'을 모아 에너지, 마나석 등을 데일리 보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누적 획득한 '크리스마스 양말' 수 100개 이상부터는 추가 선물도 제공한다. 컴투스는 최대 3000개까지 획득 시 '빛과 어둠의 소환서' 10장을 비롯한 10주년 기념 선물 10종과, '10주년 기념 소환서' 최대 45장, '데빌몬', '신비의 소환서 최대 44장' 등 다양한 아이템을 크리스마스 선물로 증정할 계획이다.

(사진=하이브IM)

하이브IM '별이되어라2', 특별 라이브 방송 실시

하이브IM은 플린트가 개발한 2D 액션 MORPG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의 특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향후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별이되어라2'는 5성 힐러 캐릭터 ‘아나이스’, 여신의 방어구 획득 가능한 신규 던전을 시작으로 ▲5성 탱커 캐릭터 '아모르', 베다의 기사 및 무기 전설 승급, 월드 보스, 무기 형상 변화(1월) ▲5성 딜러 캐릭터 '아샤', 5성 베다의 기사 및 무기 신화 승급(2월) ▲5성 듀얼 속성 딜러 캐릭터 '화이트 헬', 1주년 스페셜 던전(3월)을 순차 공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영웅의 신발 최대 보유 수량 증가와 28일 출석부 보충 출석 기능 등 추가적인 편의성 개선 사항도 예고됐다. 또 김영모 디렉터는 '디렉터에게 온 편지'를 통해 코스튬 제작과 '디에리의 회화' 소탕 기능 추가, 시즌1 캐릭터 소환 상시화 등 이용자들의 요구 사항을 반영한 콘텐츠 개선안을 약속하는 등 소통을 진행했다.

(사진=테이크원컴퍼니)

테이크원컴퍼니 '엔시티 존', 서비스 1주년 기념 신규 요원 합류

테이크원컴퍼니는 NCT의 시네마틱 어드벤처 게임 '엔시티존'에 신규 요원 'NCT WISH'의 합류 예정 소식을 공식 SNS를 통해 최초로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오는 26일 진행될 1주년 대규모 업데이트에는 신규 요원 'NCT WISH'의 합류에 맞춰 기존 NCT 멤버들이 신규 촬영한 새로운 테마가 함께 공개된다. 테이크원컴퍼니는 최근 진행된 모든 NCT 각 그룹의 신규 촬영에 팬들의 니즈를 충실히 반영했으며, 다채로운 테마를 게임 독점으로 지속 공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신규 요원 'NCT WISH'가 게임 세계관에 자연스럽게 녹아들도록 새로운 스토리라인 추가 및 SNG 콘텐츠 '네오존'에 'NCT WISH'의 SD 캐릭터인 꼬마즈를 업데이트한다. 또 팝업스토어와 콘서트 부스 등 다양한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이용자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