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21세기 글로벌 팝스타'의 영향력을 발휘했다. (자료=X) 최근 정국이 솔로 싱글 'Seven'(세븐)으로 벨기에에서 2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골드'(GOLD)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정국은 싸이와 함께 해당 인증을 유일하게 받은 한국 솔로 아티스트라는 기념비적인 위업도 세웠다. (자료=빅히트 뮤직) 'Seven'은 세계 각국에서 주요 인증을 획득해 오며 식을 줄 모르는 막강한 인기와 음원 파워를 입증했다. 미국에서 200만 유닛(units) 이상을 판매하며 '더블 플래티넘'(Double Platinum)인증 자격을 획득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또 캐나다에서 '더블 플래티넘'(16만 유닛), 뉴질랜드에서 '플래티넘'(Platinum, 3만 유닛), 일본에서 '플래티넘'(1억 스트리밍), 영국에서 '실버'(Silver, 20만 유닛) 인증까지 획득했다. 이와 함께 프랑스, 이태리, 스페인, 포루투갈 등에서는 '골드'(GOLD) 인증을 수여 받는 등 세계 여러 국가에서 높은 스트리밍량과 판매고를 올리며 위대한 업적을 세우며 글로벌 메가 히트송의 저력을 자랑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Seven'은 '빌보드'(Billboard) 메인 싱글 '핫 100' 1위로 데뷔해 15주 동안 차트 진입에 성공했다.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에서는 9주 연속 1위, '글로벌 200'에서 7주 연속 1위를 차지했고, 두 차트에 역대 아시아 가수곡 최초이자 최장 기간인 7주 연속 동시 1위라는 신기록을 수립했다. 이후 두 차트 모두에서 76주 동안 차트인하며 아시아 솔로 최초의 신기록도 세웠다. 빌보드와 세계 양대 차트로 불리는 '영국 오피셜'(UK Official) 메인 싱글 차트 '톱 100'에서는 3위로 첫 데뷔한 이래 K-팝 솔로 가수곡 최초로 14주간 차트인했다.

[BTS News] ‘21세기 팝스타’ 방탄소년단 정국 ‘Seven’, 벨기에 ‘골드’ 인증...싸이 이후 처음

반경림 기자 승인 2025.01.15 08:09 의견 0
(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21세기 글로벌 팝스타'의 영향력을 발휘했다.

(자료=X)

최근 정국이 솔로 싱글 'Seven'(세븐)으로 벨기에에서 2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골드'(GOLD)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정국은 싸이와 함께 해당 인증을 유일하게 받은 한국 솔로 아티스트라는 기념비적인 위업도 세웠다.

(자료=빅히트 뮤직)

'Seven'은 세계 각국에서 주요 인증을 획득해 오며 식을 줄 모르는 막강한 인기와 음원 파워를 입증했다. 미국에서 200만 유닛(units) 이상을 판매하며 '더블 플래티넘'(Double Platinum)인증 자격을 획득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또 캐나다에서 '더블 플래티넘'(16만 유닛), 뉴질랜드에서 '플래티넘'(Platinum, 3만 유닛), 일본에서 '플래티넘'(1억 스트리밍), 영국에서 '실버'(Silver, 20만 유닛) 인증까지 획득했다. 이와 함께 프랑스, 이태리, 스페인, 포루투갈 등에서는 '골드'(GOLD) 인증을 수여 받는 등 세계 여러 국가에서 높은 스트리밍량과 판매고를 올리며 위대한 업적을 세우며 글로벌 메가 히트송의 저력을 자랑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Seven'은 '빌보드'(Billboard) 메인 싱글 '핫 100' 1위로 데뷔해 15주 동안 차트 진입에 성공했다.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에서는 9주 연속 1위, '글로벌 200'에서 7주 연속 1위를 차지했고, 두 차트에 역대 아시아 가수곡 최초이자 최장 기간인 7주 연속 동시 1위라는 신기록을 수립했다. 이후 두 차트 모두에서 76주 동안 차트인하며 아시아 솔로 최초의 신기록도 세웠다. 빌보드와 세계 양대 차트로 불리는 '영국 오피셜'(UK Official) 메인 싱글 차트 '톱 100'에서는 3위로 첫 데뷔한 이래 K-팝 솔로 가수곡 최초로 14주간 차트인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