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증권은 ‘금융소비자보호의 날’을 맞아 전 임직원 대상 교육 및 점검활동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교보증권은 매 분기마다 전사 '금융소비자보호의 날'을 정해 금융소비자보호 및 권익향상을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금융소비자보호의 날’은 전 임직원이 금융소비자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금융사고 예방 및 관리강화에 중점을 뒀다. 교육은 △투자성향 미등록 고객 관리 △비대면 금융사고 책임분담 제도 △민원 사례전파 △전산장애 대응요령 등 고객보호와 금융피해 예방을 주요내용으로 담았다. 또한 전국 영업점을 대상으로 민원예방 및 방문판매 금지행위 체크리스트를 확인하는 등 금융분쟁 예방 및 불완전판매 방지를 위한 점검활동도 함께 실시했다. 김철우 소비자보호본부장은 "앞으로도 소비자보호를 위한 다양한 사례중심의 교육과 주기적인 모니터링으로 금융소비자권익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교보증권은 지난 해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처음으로 받았다.

교보증권, ‘금융소비자 보호의 날’ 임직원 교육

홍승훈 기자 승인 2025.01.21 09:55 의견 0


교보증권은 ‘금융소비자보호의 날’을 맞아 전 임직원 대상 교육 및 점검활동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교보증권은 매 분기마다 전사 '금융소비자보호의 날'을 정해 금융소비자보호 및 권익향상을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금융소비자보호의 날’은 전 임직원이 금융소비자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금융사고 예방 및 관리강화에 중점을 뒀다.

교육은 △투자성향 미등록 고객 관리 △비대면 금융사고 책임분담 제도 △민원 사례전파 △전산장애 대응요령 등 고객보호와 금융피해 예방을 주요내용으로 담았다.

또한 전국 영업점을 대상으로 민원예방 및 방문판매 금지행위 체크리스트를 확인하는 등 금융분쟁 예방 및 불완전판매 방지를 위한 점검활동도 함께 실시했다.

김철우 소비자보호본부장은 "앞으로도 소비자보호를 위한 다양한 사례중심의 교육과 주기적인 모니터링으로 금융소비자권익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교보증권은 지난 해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처음으로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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