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남양유업)
남양유업은 자사 커피 브랜드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스테비아’ 누적 판매량이 1억 잔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남양유업은 해당 제품이 ‘헬시플레저’ 식품 트렌드에 발맞춰 기존 당 의존도가 높은 믹스 커피 시장을 혁신한 결과로 평가했다.
프렌치카페 스테비아는 2022년 10월 첫 출시 이후 설탕 대신 대체당 ‘스테비아’를 활용한 당 제로 콘셉트로 소비자에게 꾸준히 사랑받아왔다. 특히 당류와 콜레스테롤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고 칼로리를 기존 제품군 대비 약 62.2% 수준으로 대폭 줄인 점이 주요 강점으로 꼽힌다. 이듬해에는 디카페인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한 ‘프렌치카페 스테비아 디카페인’을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확장했다.
남양유업은 프렌치카페 스테비아 품질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국내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인 ‘HACPP 인증’을 받은 제조사에서 생산하고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안전 원료 인정 제도인 ‘GRAS 인증’을 획득한 스테비아 원료를 사용했다. 또한 특수 설계된 2가지 추출 방식 ‘듀얼프레소’ 공법을 적용해 커피 맛과 향의 밸런스를 강화했다. 여기에 신선한 1A 등급 원유로 만든 무지방 우유를 사용해 부드럽고 진한 풍미를 담았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기능성 커피믹스 시장에서 프렌치카페 스테비아는 뛰어난 맛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출시 이후 점유율을 높여나가고 있다”며 “소비자 건강과 환경을 고려한 혁신적인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해 국내외 시장에서 건강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