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컴투스)

컴투스 '크로니클', '오! 나의 여신님' 컬래버 진행

컴투스는 소환형 RPG '크로니클'과 유명 애니메이션 IP(지적재산권) '오! 나의 여신님'과의 컬래버레이션을 예고하고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오! 나의 여신님'은 만화책을 원작으로 한 TV 애니메이션으로, 대학에 다니는 평범한 대학생 주인공이 천계의 여신 '베르단디' 및 그녀의 동료들과 만나게 되며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다룬 러브 코미디 작품이다. 지난 1988년부터 약 25년간 연재된 원작과 TV 애니메이션 1, 2기 모두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오는 2월 6일부터 진행되며, '오! 나의 여신님'에 등장하는 여신 4인방인 '베르단디'와 '울드', '스쿨드', '페이오스'를 특별 소환수로 만날 수 있다. 해당 소환수들은 신비의 소환서 외에도 컬래버 전용 소환서를 통해 보다 손쉽게 획득할 수 있으며,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도 함께 추가될 예정이다.

(사진=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코나미 'eFootball', 인기 애니메이션 '캡틴 츠바사' 두번째 컬래버 진행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플래그쉽 축구 IP인 'eFootball'이 인기 축구 만화 '캡틴 츠바사'와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에서는 '캡틴 츠바사' 캐릭터들과 실제 선수들을 혼합한 ▲미셸 플라티니x엘 시드 피에르 ▲에릭 칸토나x루이 나폴레옹 ▲디에고 포를란x라몬 빅토리노 등 총 3종의 에픽 크로스오버 카드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용자는 AI 이벤트 전을 비롯해 페널티 킥에 성공하면 보상을 얻는 '일일 보너스 킥' 등의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게임에 접속만 해도 '캡틴 츠바사'의 작가가 직접 그린 네이마르 주니오르, 리오넬 메시 스페셜 에디션 카드와 함께 컬래버 선수 11명 중 원하는 선수 1명을 영입할 수 있는 선택 계약권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컬래버에서는 '월드 유스' 편 캐릭터들도 함께 등장할 예정이다.

(사진=나이언틱)

나이언틱 '몬스터 헌터 나우', '몬헌 와일즈'와 컬래버 2탄 진행

나이언틱은 캡콤과 공동 개발한 리얼 월드 몬스터 수렵 게임 '몬스터 헌터 나우'와 신작 '몬스터 헌터 와일즈'의 컬래버 이벤트 2탄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에서는 '몬헌 와일즈'에 등장하는 '차타카브라'가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사막 지역에 출현한다. 또 신규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한정 덧입는 장비 '세크레트 기수' 의상과 '용옥 조각' 등이 제공된다. '몬헌 와일즈'는 이용자가 헌터가 되어 몬스터 사냥을 체험할 수 있는 게임으로, 오는 2월 28일 출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몬헌 와일즈'의 첫 장비인 '호프 무기'가 '몬헌 나우'에도 추가된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동안 로그인 시 제공되는 무기 티켓으로 '호프 무기'를 제작할 수 있으며, 한정 덧입는 장비 '호프 의상'도 얻을 수 있다. 특히 개선 업데이트로 아이템 박스가 500칸으로 확장되는 만큼, 보다 편리한 사냥이 가능해질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