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인기가요 피디노트)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스포티파이 10억 스트리밍 기념 접시 총 3개를 보유하게 되면서 범접 불가한 최강 팝스타의 영향력을 입증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최근 방탄소년단 공식 SNS 계정에서는 정국이 첫 솔로 앨범 'GOLDEN'(골든)의 타이틀곡 'Standing Next to You'(스탠딩 넥스트 투 유), 협업곡 'Left and Right'(레프트 앤드 라이트)로 받은 스포티파이 10억 스트리밍 기념 접시를 공개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정국은 지난 2023년 발매한 'Standing Next to You'와 2022년 발표한 'Left and Right'로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10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스포티파이 측은 10억 스트리밍을 기록한 아티스트에게 접시 모양의 기념 액자를 선물하며 기념 액자를 받은 아티스트들은 그간 다양한 방식으로 특별한 세리머니를 펼쳐왔다.

(자료=빅히트 뮤직)

특히 정국은 앞서 첫 솔로 데뷔곡 'Seven'(세븐)으로 이미 10억 스트리밍 기념 접시를 한 차례 선물받았다. 이에 정국은 스포티파이 10억 기념 접시를 개인 통산 3개 보유하게 됐다.

(자료=빅히트 뮤직)

현재 정국은 군 복무 중이라 세리머니를 볼 수 없어 팬들에게 아쉬움을 남겼지만, 정국이 'Seven'으로 펼친 세리머니가 다시금 화제를 모았다. 당시 정국은 "이것(기념 액자)을 받은 기념으로 제가 좋아하는 7가지를 선택해보겠다" 며 참치김밥, 바나나맛우유, 장조림, 홈런볼, 고추장 새우깡, 잡채, 카스테라 등 7가지 먹을거리들을 기념 액자 접시 위에 올리는 세리머니를 보여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