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는 최근 한달간(3월24일~4월23일) 판매된 아이스티 제품 중 '제로슈가 아이스티'와 '제로슈가 아샷추'(아이스티에 에스프레소 샷 추가) 판매 비중이 20%를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아이스티 고객 5명 중 1명이 제로슈거 옵션을 선택한 셈이다. 이디야커피가 지난해 6월 선보인 ‘제로슈가 아이스티’ 2종은 출시 한달만에 누적 판매 40만잔을 기록하며 주목을 받았다. 설탕을 사용하지 않고 복숭아 향미와 산뜻한 단맛을 살려낸 것이 특징이며 에스프레소 샷, 망고 추가 등 고객 취향에 따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점도 인기 요인으로 작용했다.
이디야커피는 이러한 결과를 최근 소비 흐름을 반영한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 영향으로 분석했다. 건강을 고려하되 맛과 즐거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 성향이 제품 선택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디야커피는 이 같은 소비자 반응에 맞춰 '제로' 제품군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에는 '제로슈가 쿠키' 2종을 추가로 출시하며 음료뿐 아니라 디저트까지 무설탕 라인업을 강화했다. ‘제로슈가 쿠키’는 설탕 함량을 줄이면서도 식감과 풍미를 유지해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음료 한잔에도 개인 생활 패턴과 선호가 반영되면서 제로슈거 메뉴들이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취향에 맞는 다양한 음료 개발을 통해 소비자 선택권을 넓혀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