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쿤달)


더스킨팩토리의 프리미엄 퍼스널케어 브랜드 쿤달(KUNDAL)이 지난 18일 남양주시체육문화센터에서 열린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 행사’에서 약 4억 3000만원 상당의 제품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기부는 총 289 종류의 쿤달 제품 2만 3000여 개의 물품으로 구성되었으며,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생활 필수품’을 중심으로 마련됐다. 대표 제품으로는 쿤달의 베스트 제품인 ▲네이처 샴푸 ▲트리트먼트 ▲바디워시 ▲바디로션 ▲디퓨저 등이 포함됐다.

이번 기부 품목들은 헤어와 바디 케어부터 공간 향기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생활 필수품들로, 특히 쿤달의 대표제품인 ‘쿤달 허니 앤 마카다미아 네이처 샴푸’는 꿀추출물과 마카다미아씨추출물을 함유하고, 41가지 식물유래성분을 사용하여 건강한 모발과 두피 관리를 돕는 것은 물론, 부드럽고 풍성한 향기로 수혜 대상자들의 일상에 작은 행복을 더해줄 것으로 기대된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이외에도 쿤달은 지난 1월, 남양주시 지역 경로당에 샴푸와 트리트먼트 등의 생활용품을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 내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꾸준한 후원 활동을 이어가며 선한 영향력을 실천하고 있다.

쿤달 관계자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의미 있는 나눔에 동참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활동은 쿤달의 대표 ESG 캠페인 ‘굿, 쿤! (Good, KUN!)’ 의 일환으로, 브랜드가 추구하는 선한 영향력의 가치를 실천한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