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넷마블)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2025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 6239억원, 영업이익 497억원, 당기순이익 802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6.6%, 영업이익은 1243.2% 증가했으며, 당기 순이익은 흑자전환했다.

해외 매출은 5098억원(1분기 전체 매출 대비 82%)으로 전 분기 대비 5.0% 감소했으나, 전년 동기 대비로는 5.1% 증가했다.

국가별 매출 비중은 북미 46%, 한국 18%, 유럽 14%, 동남아 10%, 일본 6%, 기타 6% 순으로 집계됐다. 장르별 매출 비중은 캐주얼 게임 42%, RPG 36%, MMORPG 14%, 기타 8%로 'RF 온라인 넥스트'의 출시 효과가 소폭 반영돼 국가별로는 한국이, 장르에서는 MMORPG가 각각 1%p 전 분기 대비 성장했다.

1분기는 해외 자회사의 계절 요인 등으로 인한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지급수수료 등 비용 감소에 따라 EBITDA는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전 분기에 반영된 무형자산 손상 관련 비용의 미발생 등으로 인해 전 분기 대비 큰 폭으로 성장했다는 설명이다.

특히 이번 1분기 흥행에 성공한 'RF 온라인 넥스트'와 함께 작년 말 진행한 업데이트에 힘입은 '나 혼자만 레벨업:ARISE'의 인기가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넷마블은 이달 중 '세븐나이츠 리버스'를 시작으로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를 각각 오는 15일, 21일에 선보인다. 또 2분기 '킹 오브 파이터 AFK'를 비롯해 하반기에는 '일곱 개의 대죄: Origin'과 '몬길: STAR DIVE', '프로젝트 SOL' 등 5개의 신작을 선보일 계획이다.

김병규 넷마블 대표는 "'RF 온라인 넥스트' 필두로 향후 준비 중인 신작들도 시장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매 분기 전사적 역량을 집중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