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듀윌.
AI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양형남)이 데이터 분야 자격증인 SQLD(SQL 개발자)와 ADsP(데이터분석 준전문가) 온라인 강의를 론칭하고 오는 13일 정식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SQLD와 ADsP는 최근 데이터 활용 역량이 각 산업에서 핵심 경쟁력으로 부상함에 따라 취업 준비생, 직장인, 이직 희망자 등 다양한 학습자층에 주목받고 있다. SQLD는 데이터 추출 및 분석을 위한 SQL 역량을 평가하며, 필기시험만으로 구성돼 진입장벽이 낮은 편이다. 응시자 수가 2020년 1만933명에서 2024년 5만7849명으로 약 429% 증가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ADsP는 기획, 마케팅, 인사, 재무 등 직무를 불문하고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이 필요한 모든 직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국가공인 민간 자격증이다. 기획안 작성이나 보고서 작성 등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해 높은 실용성을 자랑한다. 2022년 기준 응시자 수는 3만517명으로 전년 대비 대폭 증가했다. 에듀윌은 이번 론칭을 기념해 ‘2026 SQLD·ADsP 합격패스’ 상품 사전 구매 시 한정 특가와 불합격 시 수강기간 연장 혜택을 제공한다. 응원 문구를 댓글로 남기면 로지텍 마우스, 루메나 선풍기, 파커 조터 볼펜, 배달의민족 모바일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에듀윌 관계자는 “SQLD와 ADsP는 실무 데이터 분석 능력을 갖춘 인재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자격증으로 공공기관 및 대기업 취업 시 가산점은 물론 커리어 확장에도 유리하다”며 “에듀윌은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학습 관리를 강점으로 수강생이 빠르게 자격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