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 뷔의 ‘윈터 어헤드가 스포티파이에서 4억 스트리밍을 기록하며 인기를 빛냈다. 이로써 뷔의 솔로곡 ‘러브 미 어게인’, ‘Christmas Tree’, ‘Sweet Night’, ‘FRI(END)S’, ‘슬로우 댄싱’을 포함한 통산 6곡이 4억 이상의 스트리밍을 기록하게 됐다.
(자료=빅히트 뮤직)
지난해 11월 29일 발매된 ‘윈터 어헤드’는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 차트 진입을 비롯해, ‘홀리데이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 ‘홀리데이 톱 100’ 차트 62위로 데뷔했다. 뷔는 ‘Christmas Tree’, ‘White Christmas’, ‘윈터 어헤드’까지 총 3곡을 ‘홀리데이 톱 100’에 차트인 시킨 유일한 K팝 아티스트다.
(자료=스포티파이)
‘윈터 어헤드’는 빌보드와 함께 팝 차트 양대 산맥으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차트의 싱글 차트에도 진입했으며 ‘싱글 다운로드’, ‘싱글 세일즈’ 차트에서는 각각 1위, 2위에 데뷔하며 음원파워를 뽐냈다.
(자료=빅히트 뮤직)
뮤직비디오의 글로벌 인기의 지표인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에도 1위에 올랐다. 고음질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 타이달의 ‘글로벌 톱 비디오’ 차트에는 K팝 아티스트 최장기간 1위를 기록했으며 가장 많은 나라의 타이달 톱 비디오 차트에서도 최다 1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