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 진의 'Don't Say You Love Me'가 마음을 사로잡는 최고의 영어 노래 1위에 올랐다.
(자료=빅히트 뮤직)
최근 글로벌 K-POP 플랫폼 뮤빗(Mubeat)은 '마음을 사로잡는 최고의 영어 노래는?' 설문을 진행했다. 그 결과 진이 10만 8516표를 얻으며 52.6%의 압도적인 득표율로 1위를 차지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진은 앞서 브라질의 미디어 SEC(Series Em Cena)가 주관하는 SEC 어워즈(SEC Awards)에서 '2025 올해의 인터내셔널 남성 아티스트 상'(International Male Artist of the Year)을 수상한 바 있다.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TMA)'의 팬앤스타 'TMA 베스트 뮤직 - 여름' 부문 결선 투표에서도 쟁쟁한 그룹들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하는 등 글로벌 팝 아이콘이자 최고의 솔로이스트로서 위상을 입증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지난 5월 16일 발매한 진의 2번째 미니 앨범 'Echo'(에코)의 타이틀곡 'Don't Say You Love Me'(돈 세이 유 러브 미)는 스포티파이(Spotify) 글로벌 차트(5월 25일 자)에서 1위에 오르며 2025년 곡 중 아시아 가수가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최초의 노래가 됐다.
한편, 진은 지난 6월 28일부터 8월 10일까지 첫 번째 단독 팬 콘서트이자 첫 번째 솔로 월드투어 '달려라 석진 투어'(#RUNSEOKJIN_EP.TOUR)를 성황리에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