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시몬스)


시몬스는 ▲N32 폼 매트리스 ▲N32 스프링 매트리스 ▲N32 레귤러 토퍼 ▲펫 매트리스 ‘N32 쪼꼬미’ 등 N32 매트리스 전 제품이 독일 더마테스트가 진행하는 피부 접촉 패치 테스트를 통과했다고 24일 밝혔다. N32는 ‘기업은 세상을 이롭게 해야 한다’는 경영철학 아래 시몬스의 ESG 경영을 투영해 선보이는 프리미엄 비건 매트리스 브랜드다. 더마테스트는 지난 1978년 독일에서 설립된 세계적 권위의 피부과학 시험 연구기관으로, 피부과 전문의·생물학자·식품화학자 등 60여명 전문가로 구성된 팀이 참여한다.

피부에 접촉하는 제품을 대상으로 피부 자극과 안전성을 검증하며 이를 모두 충족한 기업에 한해서만 인증마크를 부여한다. N32는 민감성 중에서도 가장 까다로운 조건을 적용하는 '아토피 피부군'을 대상으로 한 패치 테스트에서 저자극 제품임을 인정받아 피부가 예민한 사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음을 객관적으로 입증했다. 해당 테스트는 다른 피부 관련 인증과 달리 직접 피부 접촉을 통해 안전성을 검증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N32는 전 제품의 원단과 패딩에 아이슬란드 청정지역의 유기농 해조류를 원료로 한 비건 소재 ‘아이슬란드 씨셀™’을 사용해 비건표준인증원으로부터 전 제품 비건 인증을 받았다.

N32는 ‘환경부 국가 공인 친환경 인증’을 유지하는 한편 ‘라돈·토론 안전제품 인증’,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매트리스 생산’도 실천하는 등 소비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챙기고 있다. 특히 이번 인증에는 국내 펫 매트리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N32 쪼꼬미’도 포함됐다. 앞서 N32 쪼꼬미는 국내 최초·유일 '펫 세이프티(PS) 인증(한국애견협회)', '비건 인증(비건표준인증원)', '라돈·토론 안전제품 인증(한국표준협회)' 등 ‘3대 펫 안심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