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SG닷컴)

SSG닷컴이 오는 19일까지 성수동서 첫 오프라인 페스타 ‘美지엄(이하 미지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SSG닷컴이 창사 이래 처음으로 팝업 행사를 연 배경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성장하기 위해서다. 브랜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고객 접점을 넓히면서 마케팅을 강화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성수동을 택했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에서만 접할 수 있었던 트렌디한 식품과 고급 화장품을 소비자가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쓱닷컴이 협력사와의 상생과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선보이는 다양한 단독·프리미엄 상품을 살펴보고 평가할 수 있다.

SSG닷컴은 국내 최대 할인점 이마트 상품을 이마트몰을 통해 선보이고 있고 국내 이커머스 최대 규모의 구색을 갖춘 다양한 신선·가공식품을 판매한다는 점을 현장에서 부각할 계획이다. 신세계그룹 유통 업력을 기반으로 축적해 온 상품 경쟁력과 운영 노하우를 소개하며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데 초점을 맞출 방침이다. 미지엄은 '셀렉티드 뮤지엄' 콘셉트로 기획해 마치 박물관을 구경하듯 직접 거닐며 새로운 상품과 취향을 발견하는 재미를 선사한다. 쓱닷컴이 엄선한 100여 개 그로서리·뷰티 브랜드가 성수동 에스팩토리D동(4개층, 약 4700㎡)에서 공개된다.

미지엄은 6개 테마의 ▲고메 스트리트(1층, 스타셰프 요리·이야기 공간) ▲딜라이트존(1층, 다양한 맛 가득한 체험 공간) ▲이마트몰 신선 라운지 (2층, 신선한 장보기 스토리 담은 공간) ▲스위트존(3층, 커피·달콤한 디저트 체험 공간) ▲BEAUTY OF SSG(3층, 뷰티 체험 공간) ▲미지엄 스테이지(4층, 버스킹과 다양한 맛 경험하는 힐링 공간) 전시·체험 콘텐츠로 조성했다.

행사는 하루 3회차로 나눠 운영되며 사전예약을 하지 못한 고객은 쓱닷컴에서 티켓(3만원)을 구매해 선착순으로 입장할 수 있다. CJ제일제당, 농심, 신세계푸드, 풀무원 등 식품 대기업은 물론 프리미엄 베이커리, 디저트 브랜드들이 참여했다.

1층 '고메 스트리트'에서는 김도윤·최지형·남준영·김건 등 스타 셰프 4인의 쿠킹 토크쇼와 요리 시연이 열린다. 같은 층 '딜라이트존'에서는 국내 대표 식품 기업과 유명 맛집의 홍보 부스가 운영된다. 행사 기간 시식 행사가 상시 운영되며 국내 식품 시장의 최신 트렌드와 상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2층 ‘이마트몰 신선 라운지’는 제철 신선식품 마켓 콘셉트로 꾸몄다. 이마트가 30여 년간 쌓아온 신선식품 개발 역량과 운영 노하우를 쓱닷컴이 온라인에서 그대로 구현하고 있다는 점을 부각했다. 추억의 만화 캐릭터 영심이·경태를 활용한 이마트몰 브랜딩 캠페인 영상도 새롭게 선보이며 이마트몰 신선식품 증정 선착순 뽑기 이벤트로 색다른 즐거움도 제공한다.

랑콤·에스티로더·SK-II·겔랑 등 글로벌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와 아모레퍼시픽 대표 브랜드의 체험 부스와 스타벅스·벤슨·치플레 등 최신 유행 디저트 부스는 3층에 마련됐다. 루프탑인 4층에선 신세계L&B가 준비한 와인과 식품 브랜드사 먹거리와 함께 인디뮤지션의 버스킹 공연을 즐길 수 있다.

미지엄 관람 고객에게 스페셜 굿즈도 증정한다. 1층 입장 시 차윤아트 협업 리유저블백을 수령할 수 있다. 2층 신선식품 선착순 뽑기 행사에 이어 3층에서 뷰티 파우치를, 4층에서는 폴딩 체어와 키링을 제공한다. 1층 퇴장 시 그로서리 샘플패키지도 기프트로 준다.

오프라인 페스타가 종료되는 19일까지 온라인 기획전도 전개한다. 미지엄 부스에 참여한 브랜드 상품을 집에서 저렴한 가격에 받아볼 수 있도록 즉시 사용 가능한 최대 2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이와 더불어 이마트몰 장보기 활성화를 위해 신선·가공식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그로서리 미지엄’ 행사도 준비했다. 온라인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차윤아트 리유저블백, 폴딩체어, 뷰티 파우치 등을 증정한다.

방승재 SSG닷컴 마케팅담당은 “고품질 식품부터 고급 화장품까지 취급하는 쓱닷컴의 강점을 직접 체험해 보고 현장에서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며 “오프라인 팝업을 통해 형성된 고객 경험이 온라인으로 확산돼 고객 저변을 넓히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