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2025년 3분기 매출 4조108억원 영업이익 1617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5% 증가, 영업이익은 34.3%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희망퇴직에 따른 일회성 인건비 지급의 영향으로 감소했다. LG유플러스는 희망퇴직에 소요된 1500억원을 제외하면 3분기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6.7% 늘어난 3117억원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마케팅비용은 가입자 증가에 따라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5.2% 늘어난 5852억원을 기록했다. 서비스 수익대비 마케팅비용 비중은 지난해 3분기와 거의 유사한 20.1%로 나타났다. 설비투자(CAPEX)는 4381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2% 감소했다.
무선 사업은 5G단말기 가입 비중과 이동통신(MNO) 및 알뜰폰(MVNO) 가입 회선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한 1조7114억원을 기록했다. 접속수익을 제외한 모바일 서비스수익은 1조 6272억원으로 지난해 대비 5.2% 증가했다.
인터넷과 IPTV 사업으로 구성된 스마트홈 부문은 기가인터넷 가입자의 증가로 작년 동기 대비 3.5% 상승한 6734억원을 기록했다. 기가인터넷 가입자 비중은 지난해 3분기 대비 5.0%p 증가하고, 500M 속도 이상 상품에 가입한 회선의 누적 비중도 1.5%p 늘어나 81.8%를 기록하며 스마트홈 부문 성장을 견인했다.
인터넷 매출은 3113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8.4% 성장했으며, 가입자 또한 4.3% 늘었다. IPTV 사업은 가입회선을 꾸준히 확보해 지난해 동기 대비 가입자가 3.3% 증가했으나 전체 매출은 0.4% 감소한 3342억원을 기록했다.
기업인프라 부문 매출은 427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했다. 특히 AIDC 매출은 평촌2센터 신규 고객 입주와 데이터센터 설계·구축·운영(DBO) 사업 진출 영향으로 14.5% 늘어난 1031억원을 기록했다. 직전 분기 대비 7.1% 증가한 수준으로 AI 클라우드 수요 확대로 지속적인 성장세가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LG유플러스는 AIDC 사업 강화를 위해 파주에 신규 AI데이터센터를 구축하고 있으며, 코람코자산운용과 협업해 DBO 사업에 진출하는 등 관련 사업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앞으로도 AIDC를 성장의 핵심 축으로 솔루션과 인프라 경쟁력을 강화해 AX시대를 선도하는 B2B 파트너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여명희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 겸 최고리스크책임자(CFO/CRO)는 "이번 분기에는 희망퇴직에 따른 일회성 인건비 지급에도 불구하고, 모바일 부문의 성장세에 힘입어 견조한 실적을 기록했다"며 "앞으로도 AI 서비스 차별화를 통한 본원적 경쟁력 강화에 집중하고 수익성 제고와 주주환원 강화를 통해 지속 가능한 기업가치 제고를 지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