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시프트업)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모바일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가 최근 3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통해 이달 6일 한국 앱스토어 마켓 매출 1위, 일본 2위, 북미 22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매출 역주행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선보인 3주년 이벤트 ‘GODDESS FALL’은 지난 3년간 전개된 게임 속 서사 일부를 장식하는 챕터로, 기존 니케들이 힘을 합쳐 ‘랩쳐 퀸’과의 결전을 벌이는 이야기를 담았다.
‘니케’는 2022년 출시 후 일본 앱스토어 매출 1위를 총 8차례 기록하며 ‘서브컬처 게임의 본고장’ 일본 시장에서 지속적인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 한국, 북미 등 글로벌 주요 지역에서도 매출 상위권에 안착하며, 장기 흥행 IP로서의 저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특히 지난 9월 신규 업데이트 당시 매출 순위 1위를 달성한 데 이어, 이번 업데이트로 약 2개월만에 매출 최상위권을 또다시 달성하며 역주행에 성공했다.
앞으로도 이달 진행 예정인 맘스터치 콜라보레이션을 비롯해 12월 AGF 2025 참가, 2026년 니케 오케스트라 콘서트 등의 활동을 예고하며 다양한 형태로 유저들과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시프트업 유형석 디렉터는 “지난 3년간 ‘승리의 여신: 니케’에 보내주신 유저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과 관심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출시 당시 약속드렸던 ‘오랫동안 사랑받는 IP로 성장시키겠다’는 목표를 지켜가기 위해 앞으로도 한층 진화한 콘텐츠와 완성도 높은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