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넥슨)

넥슨 '프라시아 전기', 클래스 전승 시즌2 시작

넥슨은 MMORPG '프라시아 전기'에 클래스 전승 시즌2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클래스를 성장시킬 수 있는 '전승' 시스템에 신규 스킬 트리가 추가된다. 이용자는 원하는 계열을 선택해 능력치를 높일 수 있다. 또 효율적인 성장 경험을 위해 각 스탠스의 전투 방향성에 적합한 능력치를 집중적으로 강화할 수 있도록 스킬 트리 구조가 개편되며, 기본 제공되는 전승 포인트를 상향해 빠른 캐릭터 육성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결사던전'의 새 시즌을 시작하고 사냥터 및 보스 레벨을 상향했으며, 레벨 조정에 따라 더욱 강화된 보상을 지급한다. 이외에도 시즌8로 돌아온 '유니버스리그'의 다이아 보상을 기존 150만개에서 300만개로 대폭 확대했으며, 이전보다 더욱 풍성한 라운드 및 시즌 최종 보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워', 신규 콘텐츠 '권능의 신전' 추가

카카오게임즈는 MMORPG '아키에이지 워'에 신규 글로벌 콘텐츠 '권능의 신전'을 비롯한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권능의 신전'은 국내 및 글로벌 서버의 길드가 함께 참여하는 시즌제 RvR(지역 대 지역) 전장으로, 5개 길드가 매칭돼 각자의 거점을 방어하고 점수를 경쟁하는 콘텐츠다. 지정된 시간 내 거점이 파괴되지 않으면 누적 점수를 기준으로 순위가 결정되며, 전장 내 오브젝트 점령, 몬스터 활용 등 다양한 전략 요소가 승부를 가른다.

이와 함께 신규 태초 등급 방어구 '바아드란의 흉갑'이 추가됐다. 해당 장비는 기존 '에아나드 방어구'보다 상위 단계의 성능을 지니며, 두 부위 착용 시 세트 효과가 발동돼 '은신 감지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자동 사냥 시 획득 아이템 카테고리 추가(의뢰서·기술책) ▲글로벌 메시지 숨김 기능 개선 등 편의성 개선이 진행됐다.

(사진=넷마블)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신규 올림푸스 영웅 5종 추가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개발사 넷마블몬스터)'에 '올림포스의 불멸자들' 테마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블랙 프라이데이 기념 이벤트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마블 코믹스 속 그리스 신들을 메인 테마로 한 '올림포스의 불멸자들' 테마 영웅이 등장한다. 각각 ▲헤라클레스 - 모던 ▲하데스(플루토) - 모던 ▲제우스 - 모던 ▲아테나 - 인크레더블 헤라클레스 ▲비너스(아프로디테) - 인크레더블 헤라클레스 등이다.

이와 함께 '얼라이언스 배틀' 주기를 기존 14일에서 28일로 변경하고, 이에 맞춰 입장 조건을 개선했다. 또 무한대로 등장하는 보스를 처치하며 점수를 경쟁하는 신규 모드 '인피니트 챌린지'를 추가했으며, 블랙 프라이데이를 기념하는 이벤트에서 오는 12월 10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잠재력 초월 영웅 선택권'을 얻을 수 있다.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해상 거점전 '푸른 전장' 추가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에 대규모 해상 거점전 '푸른 전장'을 업데이트했다고 19일 밝혔다.

'푸른 전장'은 '발레노스' 해역에서 선박을 이용해 길드 간 해상 PvP를 벌이는 거점전 콘텐츠다. 길드원들과 보유 중인 선박을 전략적으로 활용해 성채들을 전투가 끝날 때까지 점령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기존 거점전 콘텐츠와 동일하게 토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후 9시에 시작하며, 전장이 열리는 당일 1시간 전까지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푸른 전장'에는 각 길드 간 최대 20명이 참여할 수 있다. 참가하는 길드 수에 따라 해역 내 섬들 중 '푸른 전장 성채'가 활성화되며, 성채를 점령하고 타 길드의 공격으로부터 지켜야한다. 성채는 3단계부터 5단계까지 존재하며, 단계가 높은 성채를 점령하면 보다 많은 보상을 받는 구조다.

(사진=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게임즈 'TFT', 신규 세트 '신화의 전설' 이벤트 실시

라이엇 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 세계관 기반 전략 게임 '전략적 팀 전투(TFT)'에 신규 세트 '신화와 전설' 출시를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용자는 이번 세트 '신화와 전설'에서 100개의 유닛 및 해금 시스템과 300개 이상의 증강 등 다채로운 조합을 즐길 수 있다. 신규 세트는 이날부터 TFT 테스트 서버에서 사전 체험이 시작되며, 오는 12월 3일부터 플레이할 수 있다. PBE 기간에는 이용자가 신규 세트에 적응할 수 있도록 교육형 콘텐츠를 비롯해 전략을 공유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이날부터 '구루루', ‘정동글’ 등 주요 TFT 인플루언서들의 팁을 담은 영상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이밖에 '롤체지지'에서 라이엇 ID로 로그인 후 '팁·공략 게시판'에 공략을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TFT ▲전설의 굿즈 패키지(10명) ▲룬테라 후드티(10명) 등을 선물하며, 당첨자 전원에게는 '보물 토큰' 300개가 제공될 예정이다.

(사진=컴투스)

컴투스 '서머너즈 워: 러쉬', 신규 소환수 '트리니티' 등장

컴투스는 방치형 디펜스 RPG '서머너즈 워: 러쉬'에 신규 소환수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레전드 등급 소환수 어둠 속성 발키리 '트리니티'가 등장한다. '트리니티'는 근거리형 소환수 타입으로, 치명타 공격 시 근거리형 아군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며 적이 보유한 약화 효과 개수에 비례한 추가 피해를 가하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이외에도 아군의 전투 흐름을 조율하는 다양한 능력도 함께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신규 성장 콘텐츠 '마법진'이 추가됐다. '마법진'은 전투에서 다양한 마법 효과를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이벤트 및 정복의 땅에서 얻은 재료로 '애장품'을 모아 제작할 수 있다. 활성화된 '마법진'은 적에게 번개를 내려치거나, 아군에게 보호막을 부여하는 등 다양한 마법을 발동할 수 있다.

(사진=블로믹스)

블로믹스 '테일즈런너', 신규 콘텐츠 '테일즈 아틀리에' 사전등록

블로믹스는 라온엔터테인먼트와 공동 서비스하는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겨울 신규 콘텐츠 공개에 앞서 사전 등록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겨울 시즌 콘텐츠 '테일즈 아틀리에’를 소개하는 프롤로그로, 새로운 이야기를 미리 경험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사전 참여형 콘텐츠로 구성됐다. 먼저 사전 등록 페이지가 오픈됐으며, 오는 12월 3일까지 사전 등록을 완료한 이용자는 겨울 채널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겨울 시즌의 서막을 여는 이벤트 '사라진 리나의 흔적'이 진행된다. 이용자는 공원 내 NPC를 통해 사라진 캐릭터 '리나'를 둘러싼 단서를 따라가며 스토리를 진행하게 된다. 또 '감별용 돋보기'로 주어진 단서를 조사해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사용 누적 횟수에 따라 '리나 펫', '발레리나의 꿈' 칭호 등 특별 아이템도 추가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