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보험에 가입하지만 흔히들 아파야만, 병원을 가야지만 보험 혜택을 받는다고 생각한다. 각 보험사에서는 보험 약관에 의한 보장만이 아니라 보험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건강을 위한 헬스케어서비스나 제휴를 통한 여행, 상조서비스 등 아프지 않아도, 보험에 가입만 해도 누릴 수 있는 보험서비스를 소개한다. -편집자주-
하이헬스챌린지 (사진=현대해상)
현대해상은 보험소비자의 신체적인 건강은 물론 마음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어린이보험 1등 보험사답게 다양한 어린이케어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자녀를 위한 보험보장은 물론 시기에 맞는 육아정보까지 받아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제휴를 통해 여행할인, 쇼핑할인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하이헬스챌린지’
고객의 자발적 건강관리를 도와주는 모바일 건강관리 서비스 ‘하이헬스챌린지’는 건강보험신규피보험자(월납 보험료 3만원 이상)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기초 설문으로 개인별 건강관리 포인트를 파악해 총 35가지 커리큘럼에서 가장 적합한 프로그램을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스마트폰 홈 화면 구글 Play스토어 또는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다.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들에게는 글로벌 건강관리 전문기업 눔(Noom)사의 건강 전문가 ‘하이헬스코치’가 1:1로 배정돼 앱 상담창을 통해 건강 관련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등 건강관리 목표를 달성하도록 도와준다. 서비스 가입 후 건강관리를 위한 간단한 미션(걷기, 건강활동 기록하기, 콘텐츠 읽기)을 달성할 경우 가입 후 매주 최대 1100 리워드 포인트를 지급한다. 이 포인트는 앱 내 포인트몰에서 커피, 영화상품권 등의 모바일 쿠폰으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다.
‘하이헬스챌린지’를 통해 더 적극적인 건강관리 활동 참여와 건강미션 성공으로 적립된 포인트를 기부 할 수도 있다. ‘기부하기’ 기능은 신체적 건강뿐만 아니라 마음의 건강, 건강한 기부 문화 정착을 위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개발했다. 하이헬스챌린지 사용자는 앱에서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의 사연을 살펴보고, 기부처를 선택해 자신이 보유한 포인트로 기부할 수 있다. 사용자가 보다 적극적이고 재미있게 건강관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출석체크’, ‘건강 퀴즈’, ‘10초 설문’ 등 다양한 콘텐츠가 구성돼 있다.
현대해상은 “‘하이헬스챌린지’ 서비스는 유병자 시장 확대 등 변화하는 보험업계 트렌드에 발맞춰 고객의 자발적 건강관리를 돕기 위해 개발됐다”며, “이와 함께 어려운 이웃에게 작지만 따뜻한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부 기능으로 사용자의 건강관리활동이 선한 마음과 함께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 건강할 때, 건강이 의심될 때 ‘메디케어’
메디케어 관련 상품 유지고객 (계속받는암보험, 뉴간편플러스종합보험 등)이라면 ▲건강할 때는 전용 어플리케이션, 홈페이지를 통한 다양하고 깊이 있는 건강정보를 제공한다. 월 1회 건강 뉴스레터 발송(문자메세지 또는 이메일)과 함께 건강검진 예약도 우대해 준다. ▲건강이 의심된다면 전용 고객상담센터를 통한 상담 신청 시 15개 분야 전문 의료진과 전화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모바일 헬스매니저로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개인 맞춤형 운동량, 식이습관 등 토탈건강코칭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질병 진단시에는 암, 허혈성심장질환, 뇌졸중 진단시 전담 간호사의 동행 케어 서비스 제공한다. 암 전문 간호사의 1:1 집중관리 및 24시간 상시 상담도 가능하다.
임신, 출산, 육아에 관한 메디케어서비스도 있다. (무)굿앤굿어린이종합보험 유지계약 고객 (17년4월 이후), (무)굿앤굿어린이CI보험 유지계약 고객 (16년11월~17년03월31일), (무)하이카운전자보험 유지계약 고객 중 어린이보험 기가입 고객(16년11월 이전 가입)이라면 보험개시일로부터 기본계약 피보험자의 만 나이 8세까지 ‘굿앤굿어린이케어’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건강·육아 상담 ▲임신, 출산, 영·유아 건강 및 육아관련 전화상담 ▲시기별 맞춤 정보 안내(임신, 출산, 영·유아 시기별 맞춤형 LMS안내) ▲병원안내 및 예약대행(부모, 배우자, 자녀까지 제공) ▲임신, 출산, 영·유아 시기별 맞춤형 프로그램 및 콘텐츠(생활습관, 운동, 영양 등) 제공 ▲무럭무럭 자라요 앱(맞춤형 성장관리, 성장 기록 그래프 제공 및 도표 제공, 적정 성장 모니터링, 최종키 예측 서비스 등) ▲우리아이 아파요(열관리/열지도 프로그램: 개인 맞춤형 체온 측정 및 체온 관리행동 알림, 해열제 복용 시점?용량 알림, 최근 유행하는 질환 Top5를 빈도순으로 분석해 상승률 정보 제공 등) ▲체중관리서비스(체중 측정 및 체중, 활동량 관리지침 알림, 체중 관련 상담, 영양 상담 및 추천 식단 제공) 등이다.
어린이메디케어서비스 (사진=현대해상)
■ 보험도 누리고 여가도 즐기고 ‘레저-쇼핑 서비스’
장기보험 및 퇴직연금 가입 후 1개월 이상 유지고객은 모두투어 국내외 여행상품 3%할인(특가상품 포함)혜택이 주어진다. 이용 고객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제공된다. 제주리조트, 설악리조트, 충무마리나리조트, 화순리조트 이용 고객은 최대 60%할인(비성수기 기준)을 받을 수 있다.
장기보험 및 퇴직연금 가입 후 1개월 이상 유지한 고객이라면 쇼핑, 상조서비스가 제공된다. 쇼핑 서비스로는 ▲TV현대홈쇼핑 방송상품 2~4% 추가할인 ▲현대백화점 상품 2~4% 추가할인 ▲h-mall 인터넷상품 2~4% 추가할인 등이 있다. 상조 서비스는 피보험자 본인 및 피보험자의 배우자 및 양가부모 포함해 이용할 수 있으며, 월납입금 7회차분 할인(상품가격의 약 5.8%)을 받을 수 있다. 후불제에 따른 할증료도 면제(10%)다.
이 밖에도 (무)하이카운전자보험 유지계약 고객 (17년9월~19년8월 가입) 중 초회보험료 월납기준 4만원 이상 고객, 단 자동차보험 기가입고객 3만원 이상 고객에게 다양한 차량 관련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유할인(GS칼텍스 전 주유소/충전소 대상 휘발유/경유 리터당 30원 할인, LPG 리터당 15원 할인) ▲세차할인(외부자동세차 3000원 할인쿠폰 연 4회, 월1회 제공) ▲정비할인(엔진오일교환 50%~40% 할인, 안전운전을 위해 필요한 15가지 정비할인) ▲롯데렌터카 70%~25% 할인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