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며 효율적으로 상생하는 기업 간 업무협약이 인기다. 아모레퍼시픽과 네이버가 지난 22일 상호 우호관계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온·오프라인 유통을 연계한 시너지 강화, 데이터 기반의 신규 브랜드 및 상품 개발, 해외 시장 공동 진출 등에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외에도 업무 협업 툴인 B2B 플랫폼을 연동해 양사 임직원의 업무 효율화를 도모한다. 글로벌 고객들을 위한 글로벌 뷰티 플랫폼을 공동 개발함으로써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한 협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아모레퍼시픽X네이버 상호협력을 위한 MOU 체결식(자료=아모레퍼시픽) 이를 계기로 양사는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맺고, 다양한 공동 프로젝트를 수행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은 네이버의 빅데이터와 AI 등을 활용해 신기술 영역에서 디지털 사업 역량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안세홍 대표이사는 "양사가 갖고 있는 실용주의적 비즈니스 철학을 바탕으로 서로 시너지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아모레퍼시픽은 네이버와 함께 신규 브랜드 공동 개발, 초개인화 맞춤 화장품 연구, 글로벌 공동 진출 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네이버 한성숙 대표이사는 "이번 MOU가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윈윈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모레퍼시픽과 다방면으로 협력해 고객들이 아름다운 디지털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모레퍼시픽은 네이버를 비롯한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해 새로운 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나가고 있다.

아모레-네이버, 뷰티 디지털 사업 강화 위한 업무협약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활용’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활용해 뷰티 관련 디지털 사업 역량 강화할 것

이인애 기자 승인 2020.06.23 17:56 의견 0

서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며 효율적으로 상생하는 기업 간 업무협약이 인기다.

아모레퍼시픽과 네이버가 지난 22일 상호 우호관계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온·오프라인 유통을 연계한 시너지 강화, 데이터 기반의 신규 브랜드 및 상품 개발, 해외 시장 공동 진출 등에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외에도 업무 협업 툴인 B2B 플랫폼을 연동해 양사 임직원의 업무 효율화를 도모한다. 글로벌 고객들을 위한 글로벌 뷰티 플랫폼을 공동 개발함으로써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한 협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아모레퍼시픽X네이버 상호협력을 위한 MOU 체결식(자료=아모레퍼시픽)

이를 계기로 양사는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맺고, 다양한 공동 프로젝트를 수행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은 네이버의 빅데이터와 AI 등을 활용해 신기술 영역에서 디지털 사업 역량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안세홍 대표이사는 "양사가 갖고 있는 실용주의적 비즈니스 철학을 바탕으로 서로 시너지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아모레퍼시픽은 네이버와 함께 신규 브랜드 공동 개발, 초개인화 맞춤 화장품 연구, 글로벌 공동 진출 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네이버 한성숙 대표이사는 "이번 MOU가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윈윈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모레퍼시픽과 다방면으로 협력해 고객들이 아름다운 디지털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모레퍼시픽은 네이버를 비롯한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해 새로운 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