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피트니스 전용 발포 카테킨 '메타그린 핏' 제품 사진(자료=아모레퍼시픽)
외적인 아름다움을 위해 이너뷰티에 먼저 신경쓰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이너뷰티 솔루션 브랜드 바이탈뷰티가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핏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운동과 함께 대사력을 높이고 체지방, 콜레스테롤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피트니스 전용 카테킨 발포정이다.
제품은 순수 카테킨 성분을 함유해 운동과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현대인의 신체리듬과 체지방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녹차추출물(카테킨)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체중, 체지방, 허리둘레 등 9가지 신체 지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확인했다.
다이어트 기능성 원료로 널리 알려진 녹차의 카테킨 성분은 쓴맛으로 인해 주로 정제 형태로만 섭취해왔다. 바이탈뷰티는 국내 최초로 카테킨 발포 안정화 기술을 통해 물에 녹여 운동이나 활동 전후에 섭취 가능한 카테킨 발포정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핏을 개발했다.
특히 항산화, 면역, 뼈 건강을 위한 비타민 C, 아연, 칼슘을 함유하고 부원료로 클로렐라, 호박씨추출물, 과라나추출물을 통해 그린 레모네이드의 맛과 향을 연출했다. 기름진 고열량 식사에 탄산음료 대신 메타그린 핏을 섭취해 건강한 식이 관리가 가능하다.
한편, 2012년 출시 이래 누적 판매 500만 개를 돌파한 바이탈뷰티 메타그린은 2020년 메타그린 골드, 슬림, 핏(발포정)을 잇달아 출시하며 녹차를 원료로 한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