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픽사베이 제공) [뷰어스=윤슬 기자] 암페타민이 모 유명가수와 함께 MBC ‘PD수첩’을 통해 거론되면서 해당 약물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모아진다. 암페타민은 중추신경 자극제로 FDA가 승인한 치료약으로 쓰이며 미국에서는 처방만 받으면 구입할 수 있는 의약품이다. 다만 각성제로 알려진 암페타민은 대한민국에선 불법 의약품으로 지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2015년에는 카운터스트라이크 프로게이머 코리 프리슨이 시합 전 팀원들이 암페타민 화합물 약물 중 애더럴을 복용한다고 고백하면서 미국과 유럽에선 e스포츠선수들을 대상으로 도핑검사를 추진한다고 알려져 화제가 됐다. 국내에서는 2NE1의 박봄이 애더럴을 밀수입하려다 적발돼 이슈가 됐다. 이와 관련해 해당 소속사는 정식 미국 의사 처방을 받고 복용하던 약물이라 해명한 바 있다.

암페타민, 모 가수 통해 수면 위 올라… 프로게이머까지 시합 전 복용 고백해?

윤슬 기자 승인 2018.04.25 10:29 | 최종 수정 2136.08.17 00:00 의견 0
(사진=픽사베이 제공)
(사진=픽사베이 제공)

[뷰어스=윤슬 기자] 암페타민이 모 유명가수와 함께 MBC ‘PD수첩’을 통해 거론되면서 해당 약물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모아진다.

암페타민은 중추신경 자극제로 FDA가 승인한 치료약으로 쓰이며 미국에서는 처방만 받으면 구입할 수 있는 의약품이다. 다만 각성제로 알려진 암페타민은 대한민국에선 불법 의약품으로 지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2015년에는 카운터스트라이크 프로게이머 코리 프리슨이 시합 전 팀원들이 암페타민 화합물 약물 중 애더럴을 복용한다고 고백하면서 미국과 유럽에선 e스포츠선수들을 대상으로 도핑검사를 추진한다고 알려져 화제가 됐다.

국내에서는 2NE1의 박봄이 애더럴을 밀수입하려다 적발돼 이슈가 됐다. 이와 관련해 해당 소속사는 정식 미국 의사 처방을 받고 복용하던 약물이라 해명한 바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