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어스=정태성 기자] 고속도로 주변과 고속화도로가 개통되는 지역의 인근 토지와 아파트는 가격이 치솟는 특징이 있다. 이에 따라 부동산 시장에서는 최근 개통했거나 신규 고속도로·지하철 공사가 진행 중인 신설 교통망은 주변 아파트 분양에 있어서 역세권 못지않게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구리-포천고속도로 개통과 43번 국도 확장 등 다양한 교통 호재로 경기 북부 발전의 축으로 떠오르고 있는 의정부가 있다. 부동산 사이트에 따르면 구리-포천 고속도로 개통 직전 3.3㎡당 793만원이었던 민락동 아파트의 평균 매매가는 이후 7월 28일 3.3㎡당 833만원으로 상승했다. 이유로는 고속도로 개통으로 자가용 이용이 편리한 교통인프라를 누릴 수 있어 한시간 거리였던 구리-포천 간 거리가 절반으로 줄어들었고, 잠실까지 20분, 강남까지는 30분대로 단축되어 서울 접근성이 크게 향상되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구리-포천 고속도로의 최대 수혜지인 민락2지구가 최근 주목받고 있다. 민락지구는 구리-포천고속도로뿐 아니라 43번 국도, 3호선 우회도로에 인접하고 7호선 연장이 확정된 탑석역이 인근에 있어 다양한 교통 호재가 기대되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교통호재로 인해 최근 의정부에는 다시금 분양열기가 불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민락2지구 중흥S-클래스 트와이스는 지하2층~지상 10층에 총151실의 상가와 546실의 주거시설을 갖춘 랜드마크 상품으로 원스톱 쇼핑이 가능한 편리성과 더불어 전세대 다락방 세대로 4.3m의 높은 층고로 인하여 넓은 개방감과 높은 공간활용도가 돋보이는 상품으로 원룸부터 3룸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또한 남향으로 부용산 조망과 부용산 등산로 진입이 용이하면서도 편리한 교통을 이용할 수 있다.
중흥S-클래스 트와이스는 총 546실의 입주민뿐만 아니라 민락지구 중심상업지에서 이어지는 대로변 코너에 스트리트몰로 조성돼 주변 아파트 거주민 유입 및 접근 또한 용이하다.
인근 송산지구, 용현지구 인구까지 흡수가 가능하며 단지 인근에 중심상업지구가 위치해 롯데아울렛, NC백화점(예정), 메가박스, 이마트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있어 유동인구가 많다. 또한 송산초교, 민락초중교, 송현고교 등의 학교와 인근 학원가가 단지 가까이에 밀집돼 있어 아이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장사를 할 수 있다.
더불어 중앙분수광장을 갖춘 랜드마크 광장상권으로 조성돼 있어 가시성과 접근성이 우수하다. 일부 호실의 경우 6.2m의 높은 층고로 개방성을 확보하고 쇼핑, 의료, 푸드 등 다양한 업종이 입점 가능한 점 또한 장점이다.
분양관계자는 “민락2지구 중흥S-클래스 트와이스 상업시설은 민락2지구 중심상업지 옆에 위치있어 유동인구가 풍부할 것으로 예상되며, 분양가도 저렴해 높은 수익성이 기대되며 7호선 개통시 높은 시세 차익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의정부시 민락동883에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