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어스=정태성 기자] 부동산114에 따르면 2014년 4.77% 상승에 그쳤던 속초 아파트값은 작년 6월 개통한 서울~양양고속도로(동서고속도로) 개통이 다가오자 가격 상승세가 뚜렷해져 2015년 12.15%, 2016년 7.72% 상승률을 기록했다.
또 개통 1주년을 맞은 포천시 관내 첫 고속도로인 세종-포천고속도로 인근 부동산시장도 들썩였다. 구리-포천고속도로가 착공에 돌입한 지난 2012년 6월 이후부터 현재까지 포천시의 아파트값 변동률은 6.02% 상승했다. 반면 인근에 위치한 양주, 동두천은 각각 3.72% 상승, 2.44% 하락에 그쳤다. 범위를 넓혀 같은 도로가 통과하는 의정부시(4.21% 상승)와 남양주시(3.38% 상승)를 포함해도 포천시의 가격변동률은 가장 상승률이 높았다.
수도권에서 개발호재가 많은 용인행정타운 센텀스타이가 주목받고 있다. 사업지 인근에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가 있어 전국 어디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경부고속도로와 중부고속도로 사이에 개통하는 총 길이 129km의 도로인 제2경부고속도로(2021년 개통예정)의 수혜도 예상된다.
또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의 수혜를 입는 용인시 역삼지구(용인역삼구역 도시개발사업) 역시 실수요자 및 투자가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서희스타힐스가 공급하는 대단지 아파트 ‘용인행정타운 센텀스카이’가 인기 매물로 급부상 중이다. 일반아파트 대비 분양가가 낮은 지역주택조합아파트로 청약통장이 필요 없다는 것도 장점이다.
용인시 도시개발사업 중 최대 규모로 조성 중인 역삼지구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공급가격이 저렴한데다 단지 주변 인프라도 탄탄하기 때문이다. 또 사업계획 승인 후 1회에 한해 전매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지하 4층~ 지상 46층, 11개동으로 구성되는 대단지 아파트인 용인센텀스카이는 총 2981가구이며, 오피스텔은 258실을 공급한다.
단지주변 생활편의 시설로는 이마트와 롯데마트(예정) 등 대형마트가 있으며 각종 공공기관과 의료시설도 가까이 있다. 서룡초, 삼가초, 용신중, 용인고, 시립도서관, 용인대, 명지대, 송담대, 강남대, 경희대도 주변에 있다. 단지 인근에는 초, 중, 고가 추가로 신설될 예정이다.
단지내 영어도서관, 실내수영장 등이 들어서는 커뮤니티타워도 조성된다. 4개 레인 풀장 및 유아용 풀장을 갖추는 실내 수영장의 경우 역북•역삼지구 최초의 단지 내 수영장이다. 영어 어린이집과 영어도서관은 특화된 유아영어교육을 위해 YBM NET이 직접 운영한다’
최근 준공을 완료한 용인시민체육공원과 근린공원은 입주민들에게 녹지 프리미엄을 제공한다.
홍보관은 용인시 처인구 유방동(영동IC)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화문의 후 방문하면 기다림없이 빠른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