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런뮤직)
[뷰어스=한수진 기자] 싱어송라이터 픽보이(Peakboy)가 여름 겨냥 신곡으로 돌아온다.
픽보이는 2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벌스데이'(Birthday)를 발매한다.
'벌스데이'는 픽보이가 지난 3월 발매한 첫 번째 미니앨범 '포트레이트'(Portrait) 이후 5개월 만에 발표하는 신보이자, 뉴런뮤직에 합류한 후 처음 선보이는 음악이다.
픽보이가 직접 프로듀싱한 '벌스데이'는 강하고 신나는 힙합기반의 전자 음악이다. 중독적인 후렴구 멜로디가 매력적인 곡으로 아티스트 특유의 트렌디한 사운드와 개성 있는 보컬 및 랩 또한 듣는 재미를 더한다.
특히 이번 싱글에는 브랜뉴뮤직 소속 래퍼 한해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엠넷 '쇼미더머니6'에서 한해가 선보였던 경연곡 '원썬'(One Sun)을 작곡했던 픽보이는 '벌스데이'를 통해 또 한 번 한해와 호흡을 맞추게 됐다.
출중한 보컬과 랩 실력은 물론, 뛰어난 작사, 작곡, 프로듀싱 능력까지 갖춘 픽보이는 데뷔 싱글 '쥬시 웨이브'(Juicy Wave)와 첫 번째 미니앨범 '포트레이트'를 통해 자신의 독보적인 음악적 컬러를 마음껏 뽐낸 바 있다.
당시 배우 박서준, 보이그룹 방탄소년단 등이 SNS를 통해 픽보이의 노래를 추천해 많은 팬들의 주목을 받았으며, 최근에는 JTBC 드라마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에 그의 곡이 삽입되기도 했다.